홍콩人 Pick! 맛집 추천!
홍콩人 Pick! 맛집 추천!
  • 이예린 기자
  • 승인 2019.07.0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인처럼 홍콩 즐기기 제 1탄

최근 여행지에서 현지인처럼 먹고 마시는 이른바 현지인처럼 즐기기가 전 세계적으로 여행의 한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는 관광에서 더 나아가 현지인들의 문화 및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홍콩관광청은 자유 여행을 선택하는 여행자들에게 남녀노소 불문 사랑받는 여행지 홍콩에서 현지인처럼 즐기기를 제안한다. 외식문화가 자리 잡은 홍콩은 동서양의 문화가 어우러져 다양한 음식문화를 자랑한다. 인구 비율 대비 가장 많은 음식점이 있는 도시로 꼽히며 그 숫자는 무려 25천개에 달한다. 그 중 현지인들에게 사랑받는 맛집 여행을 시작해보자.

광둥요리의 상징 딤섬마음에 점을 찍듯이라는 이름의 유래처럼 홍콩에서는 간단하게 즐기는 전채 요리이지만 200여 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크기, 재료 그리고 맛을 즐길 수 있다.담백한 맛부터 단맛이 나는 것을 마지막으로 음미해 보자. ‘팀호완은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이자 가성비 뛰어난 홍콩 대표 딤섬집이다.

영화 화양연화 속 장만옥의 최애 메뉴, ‘완탕면은 제 2차 세계대전 후, 중국 내전을 피해 홍콩으로 피난을 온 피난민의 애환을 담았다. 진하면서도 맑은 육수에 새우가 들어간 탱글한 완탕이 더해져 간단하면서도 든든한 점심 메뉴로 제격. ‘침차이키는 미슐랭 가이드 홍콩 마카오에 6년 연속 소개된 바 있는 가성비 맛집.

홍콩을 대표하는 길거리 음식, ‘에그 와플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거리는 반전의 식감에 꿀, 초콜릿, 치즈 등 원하는 토핑을 추가해서 즐길 수 있는 홍콩의 국민 간식이자 인스타그램 인증샷을 위한 필수 코스다. ‘마스터 로우키 푸드 숍은 항상 긴 대기줄이 서는 유명 에그 와플집

나만의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를 찍고 싶다면 꼭 들러야 하는 카우키에는 무궁무진한 종류의 홍콩 면 요리 그리고 쇠고기 국수가 유명하다. 면 종류뿐만 아니라 면을 담아내는 그릇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면식가의 천국, 홍콩. 한약재에 쇠고기 양지를 넣고 고은 뜨끈한 육수 국물은 하루 일정을 마무리하는데 제격! 테이블이 빼곡한 작은 매장에서 풍기는 진한 쇠고기 육수 냄새가 일품이다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