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의 도시 싱가포르, 푸드페스티벌!
맛의 도시 싱가포르, 푸드페스티벌!
  • 이예린 기자
  • 승인 2019.08.02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싱가포르 푸드 페스티벌이 712일부터 28일까지 3주간 진행됐다. 마리나베이, 쥬얼 창이 공항 등 싱가포르 곳곳에서 20개 파트너사들이 모여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축제를 꾸민다.

올해로 26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입안 가득 음미하는 싱가포르를 주제로 싱가포르의 다문화주의에서 비롯된 다양한 미식 문화를 소개한다. 현대성, 문화, 전통, 예술 등 4가지 테마로 구성하여 싱가포르의 미식세계를 폭넓게 다룬다. 현대성부문은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로컬 음식 시장에 변화를 불러일으킨 싱가포르 내 셰프와 요식업계 기업가, 그리고 로컬 푸드의 발전을 가져온 스트리트 푸드의 셰프 호커를 소개한다. 문화부문에서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싱가포르 미식 문화를 강조하며, 전통 부문에서는 싱가포르의 유서 깊은 요리법 및 재료를 재발견할 수 있다.마지막으로 예술 부문은 오감을 사로잡는 강렬한 경험과 요리의 현대적 해석을 선보인다.

싱가포르 푸드 페스티벌의 대표행사 스트리트에서는 캐주얼하고 현대적인 분위기로 꾸며진 야외 행사장에서 전통적인 호커 음식부터 모던 싱가포르음식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음식 부스 외에도 유명 로컬 음악 공연, 쿠킹워크샵, 마스터클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올해는버블티 브랜드 리호 티, 편의점 세븐일레븐, 그리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과자포키의 제조사인 글리코가 싱가포르 푸드 페스티벌의 파트너로 처음 합류하여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맛을 더한 새로운 먹거리를 선보인다. 스페셜에디션 제품은 싱가포르 전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