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다운 여행, ‘박카스 투어’
여행다운 여행, ‘박카스 투어’
  • 임채호 기자
  • 승인 2019.08.2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이 갈수록 거대해 지는 FIT 시장 공략은 여행사들이 가장 골머리를 앓는 숙제다. 중국 시장도 예외는 아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대부분의 개별여행객들에게 중국 시장은 패키지만 가능하다라는 인식이 팽배하다. 또한 기존 패키지 여행의 과도한 옵션에 지쳐 여행다운 여행이었다고 말하는 이들도 점점 줄고있는 상황. 중국을 전문으로 하는 차스투어는 여행스타일 변화 추세에 발맞춰 박카스 투어를 내놓았다. 김흥록 차스투어 이사는 상품 기획의도를 여행다운 여행을 위해라고 자신있게 말한다. 그가 말하는 여행다운 여행은 과연 무엇일지, 궁금해하지 않을 수 없었다.

임채호 기자 lch@ktnbm.co.kr

 

··투어?

박카스 투어숙박(), 차량(), 자유일정(스스로)’의 줄임말로 현지에서 조인하고 숙박과 차량을 제공하며 자유일정이 포함된 투어상품을 말한다. 특히 투어는 3NO(노쇼핑, 노팁, 노옵션)를 기본으로 하고, 최소 2인 출발이기 때문에 최소 출발 인원에 대한 부담이 적다. 김흥록 이사는 중국 장가계와 같은 지역은 100% 패키지 여행만 가능하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개별여행객들을 공략하기 위해 현지 조인투어를 기획했다고 말한다.

 

차스투어만의 강점으로

김흥록 이사는 중국만큼은 자신있다고 말한다. 차스투어의 최대 강점은 14개 지사를 통한 현지 네트워크다. 또한 24시간 A/S 서비스를 제공하며, 중국 패키지 여행의 문제점으로 지적되기도 했던 가이드의 경우 서비스 품질 저하의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는 인두세를 받지 않고 연봉제를 도입한 차스투어 전속 가이드를 투입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인다. 이외에도 항공권 예약 및 중국비자 발급이 필요한 고객에게 자사 차원에서 수수료없이 항공예약 및 비자발급을 지원한다.

 

정성 더하기

박카스 투어에는 핵심적인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편리하고 알찬 일일투어가 포함돼 있다. 김흥록 이사는 더 나아가 다른 여행사와는 차별화된 새로운 콘텐츠의 발굴과 개발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단체 패키지 여행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골목식당, 은 세공 체험, 능이버섯을 이용한 버섯요리 체험과 같은 코스를 개발해 고객에게 정성이 담긴 상품을 제공하고자 한다. 상품 개발의 일환으로 오는 9월 초 파워블로거 대상 팸투어도 계획돼 있다.

또한 차스투어는 고객들에게 더욱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차스투어만의 e-book 형태 가이드북을 오는 11월 경 제작해 고객을 대상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차스투어 가이드북은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정확하고 믿을 수 있는 정보가 강점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휴대폰 하나로 유용한 로컬 정보를 확인하고 더욱 알찬 일정을 계획할 수 있다.

 

향후 계획

박카스 투어는 장가계 시장을 중점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수요가 증대된다면 앞으로는 박카스 투어를 지역별로 더욱 확대해 가볍게 즐기는 여행을 원한다면 칭다오, 상해, 북경, 온천이나 골프를 즐기고 싶다면 샤먼, 허니문을 떠난다면 하이난 등 각각의 콘셉트에 맞게 스타지역을 발굴하고 홍보할 계획이다.

활발한 상품 홍보도 진행 중이다. 홍보의 경우 네이버 광고를 비롯해 키워드 광고가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또한 위메프, 와그, 마이 리얼 트립, 티몬, 쿠팡, 야놀자 등 과 소셜 제휴를 맺고 연계 배너 광고 등을 적극 진행해 박카스 투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이를 통해 잠재 고객은 관련 지역 항공권을 구매하면 자연스럽게 박카스 투어를 접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