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여행의 한 획을 긋다 ‘방파자’
자유여행의 한 획을 긋다 ‘방파자’
  • 이예린 기자
  • 승인 2019.09.0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태승 방콕&파타야자유여행 본부장
임태승 방콕&파타야자유여행 본부장
임태승 방콕&파타야자유여행 본부장

 지난 7월 굿데이컴퍼니는 ‘2019 한국브랜드만족지수에서 해외여행사 부문 1위의 영광을 얻었다. 베트남 나트랑을 전문으로 다낭과 푸꾸옥 지역에 투어상품, 전용차량 및 가이드, 호텔, 리조트, 항공권 그리고 현지 상점과 제휴를 맺어 파격적인 할인혜택까지B2C, B2B 통틀어 획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굿데이컴퍼니는 자회사 베··, 다낭고스트, 푸꾸옥고스트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새로운 브랜드 방콕&파타야자유여행’(이하 방파자)이 합리적인 태국 자유여행을 도모해 주목 받고 있다고. 임태승 방파자 본부장은 본사에서 팀장 직을 임하다 방콕여행을 총괄하기 위한 임무를 받고 그곳으로 건너가길 5개월 째, 자유여행의 한 획을 긋고 있다. 이에 그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이예린 기자 lyr@ktnbm.co.kr

 

임태승 방콕&파타야자유여행 본부장

여행이란 새로운 길을 개척 해 나가기 위한 방법이다

임태승 본부장은 본래 무역회사에 몸담은 이력이 있다. 그곳에서 자연스럽게 타 나라를 접하게 됐으며 외국인 친구들을 사귀고, 그 나라의 문화를 접하면서 한국을 벗어나 또 다른 나라에 대해 흥미를 키우게 됐다. 일에 치여 살며 여행이란 그에게 머나먼 이야기일 뿐이었지만 마음속으로 막연한 희망과 동경을 품었고, 무역회사에 근무하며 지금의 굿데이컴퍼니를 이끄는 대표님들과 연이 생겨 그 꿈을 이루게 됐다고. 여행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은 욕구와 더불어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도, 사람을 대하는 것도 워낙 좋아한 그는 여행사에서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

현지에서 사무실을 운영하며 즉각적인 서비스와 고객관리를 원칙으로 하는 굿데이컴퍼니의 자회사답게 방파자또한 방콕 현지에 사무실을 운영하여 상주하는 직원들이 언제나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 항시 여행객들을 위해 5분대기를 하고 있다. 발 빠른 서비스와 대처로 이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으며 방콕 및 파타야 내 고급 호텔 및 리조트 할인 혜택과 투어상품, 골프 등 여러 가지 일정을 여행자의 입맛대로 선택하고 자문을 구하면 현지에 상주하는 직원들이 조언을 해주어 성공적인 자유여행을 도와준다.

현재 50개 이상의 방콕, 파타야 현지 상점과 제휴를 맺어 방파자 카페 커뮤니티 회원들이 자유여행의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과 할인을 제공하여 편리한 여행을 도모하고 있으며 더 좋은 업체를 발굴해내기 위해 제휴업체를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다. 얼마 되지 않는 준비기간 동안 많은 것을 이룬 방파자는 자유여행에 최적화된 투어프로그램도 구상중이며 지금까지 방콕에 없던 획기적인 프로그램들을 만들기 위해 노력중이다. 현지를 발로 뛰어다니고, 현지 직원이 직접 추천하는 곳을 알아보고, 임태승 본부장이 스스로 먹어보고, 체험해보고, 제휴업체를 맺는다. 최근에는 고객들이 제휴업체에서 계산 시 편리함을 위해 카운터 옆 QR코드를 제작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할 시 손쉽게 카페 할인쿠폰 페이지로 넘어가는 편리한 서비스를 기획중인 것이다.

방파자는 현재 인터넷 카페로 여행 커뮤니티를 운영 중이며 예약과 상담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24시간 편리하게 진행한다. 더불어 카페에 가입한 회원들의 게시물 수와 댓글 수, 방문 횟수를 누적하여 등급제를 운영해 방콕과 파타야 내의 쇼와 관광지, 스파와 쿠킹클래스 및 다채로운 체험과 관광지의 할인을 제공해준다. 여행객들은 자유여행 계획을 세우며 방파자 카페를 참고해 맛집과 체험, 관광 등 필요한 요소를 골라 그들 스스로만의 일정을 꾸릴 수 있다.

또한, 카페 내에는 여행자보험 가입과 무료공항 라운지, 코코 발렛 이용 안내 등 자유여행 초보자들을 위한 가이드를 구성해 알찬 정보를 제공한다. 이에 더해 여행 정보 메뉴를 통해, 현지의 실시간 날씨와 맛집 후기, 여행 꿀 팁을 통해 탄탄대로의 방콕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임태승 방콕&파타야자유여행 본부장

임태승 본부장은 직원들이 모두 잠이 든 새벽, 차량에 휴대폰을 두고 내린 고객이 기억에 남는다당시 늦은시간임에도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휴대폰 알림소리를 듣고 일어나 직원과 연락을 취하여 고객을 도와줬던 에피소드가 있다. 도움을 받은 고객이 잊지 못한 여행을 만들어줘서 고맙다고 감사의 인사를 표시하여 굉장히 뿌듯했다고 기억을 되새겼다.

이어 그는 방파자는 자유여행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누구보다 편안하게, 저렴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3가지 슬로건을 가슴에 새기고 운영하고 있다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계속해서 고객을 위해 발로 뛸 것이며 현지 상주하는 직원들을 믿고 편안하고 만족스러운 방콕여행이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발전해나갈 것이다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방파자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