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의 파급, 모두의 미래
컨셉의 파급, 모두의 미래
  • 임채호 기자
  • 승인 2019.09.2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투어 상품마케팅기획부 사업촉진팀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성황리에 진행됐던 세상의 모든 여행’ 2019 모두투어 여행박람회의 수 많은 부스들 중 10대부터 30대까지의 젊은 세대가 구름처럼 몰린 부스가 있었다. 주인공은 바로 모두투어 컨셉투어부스. ‘여행에 가치를 더한 여행을 슬로건으로 기존 패키지와는 차별화된 컨셉별 이색 상품을 선보이는 컨셉투어는 박람회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신선한 인상을 안겨주었다. 정형화된 패키지를 판매하는 여행사라는 인식장벽을 서서히 무너뜨리며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는 컨셉투어 부스관을 찾아 미래의 모두투어를 살펴보기로 했다.

임채호 기자 lch@ktnbm.co.kr

<재치있게 다가서기>

이번 박람회에서 컨셉투어는 다양한 이색 이벤트를 준비해 이목을 끌었다.

먼저 여행유튜버 청춘여락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팬사인회를 개최해 유튜버 팬층과 젊은 층의 관심 및 참여를 유도했고, 동시에 청춘여락과 떠나는 사이판 상품 판매를 진행했다. 또한 굿모닝 팝스 이근철 소장과 함께하는 발칸 여행 상품 홍보 및 메인 무대 강연을 진행해 중장년층에게도 접점을 확대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컨셉투어가 반려인구 1천만 시대를 겨냥해 내놓은 제주펫투어 상품은 반려집사들로부터 많은 문의가 쇄도하며 실질적 수요 증대로 이어졌다.

컨셉투어를 담당하는 모두투어 사업촉진팀은 올해 컨셉투어 부스에는 작년보다 훨씬 더 많은 고객들이 찾아주셨다컨셉투어의 상승된 인지도와 인기를 실감한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업계 및 고객들에게 반향을 일으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컨셉, 한 계단 더>

감성, 레저·취미, 인문·교양, 식도락 4개의 주제를 바탕으로 구성되는 컨셉투어의 상품군은 기존 패키지와는 일정부터 조건이 완전히 다른 상품을 점차 확대 중이더. 젊은 세대를 겨냥한 여행작가 청춘유리, 모델 김보라, 유튜버 청춘여락, 황찬순 등과 떠나는 여행 뿐만 아니라 먹방 유튜버 리비와 동행 하는 먹방 투어, 에스팀 소속 모델 민준기와 떠나는 패션 스타일링투어, 헬스 인플루언서 런소영과 함께하는 방콕 마라톤투어, 이근철 소장과 함께하는 발칸 인문학 여행 등이 그 예다.

크게 확대된 인지도와 인기에 힘입어 모두투어 사업촉진팀은 우선 모두투어 웹사이트 내 컨셉투어 페이지를 개편한다는 계획이다. 사업촉진팀은 소비자들이 더욱 쉽게 관심있는 여행을 찾을 수 있고, 각 분야 인플루언서들이 상품 구성에 지원할 수 있게 만들어 다양한 컨셉의 여행전문가들을 발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컨셉투어 상품을 경험한 소비자는 물론 직장인 버전 상품 개발다양한 관광지 추가등 잠재 고객의 목소리와 소통하며 맞춤형 여행상품군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추가적으로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과 파격적인 일정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의 다각화를 실현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을 수립해가고 있다.

<긍정의 파급효과>

대부분의 인플루언서 협업이 단발성에 그치는 데 비해 컨셉투어에 참여했던 인플루언서들은 여행지를 바꿔서 재참여하거나 서로 결합해 새로운 상품을 재탄생 시키는 등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그 예로 치앙마이에 이어 사이판 여행 상품에 참여한 청춘여락과 기존에 송크란 투어에 참여했던 여행작가 청춘유리가 모델 김보라와 함께 떠나는 투어 상품을 새로 선보이는 것 등이 있다.

이 같은 지속적 협업이 이뤄지자 해당 인플루언서의 팬층이나 기존 컨셉투어에 참여하며 만족도가 높았던 고객들이 다음 상품에도 함께하며 고정 수요층으로 자리 잡기 시작했다. 실제로 박람회 기간 진행된 청춘여락 팬 사인회에는 함께 여행을 떠났던 고객들이 함께 찾기도 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컨셉투어를 통해 모두투어를 경험한 고객이 모두투어의 다른 패키지 상품도 구매하는 확대 현상이 생겨나고 있다. 여행 유튜버 여행자메이(본명 김미희)실제로 컨셉투어를 통해 같이 여행을 떠났던 분들이 모두투어의 다른 패키지를 구매하는 경우도 많다중요하게 작용하는 요인 중 하나는 모두투어 상품을 구매하면서 쌓이는 투어마일리지때문이다라고 언급했다.

모두투어가 컨셉투어를 선보이며 목표했던 젊은 잠재 고객 확보 및 충성 고객 전환이 가시화되고 있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