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항구 목포’ 활성화 방안
‘낭만항구 목포’ 활성화 방안
  • 신동민 기자
  • 승인 2019.09.2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차 관광산업포럼 개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23(오늘) 전남 목포 폰타나비치관광호텔에서 13차 관광산업 포럼을 개최한다. 관광산업포럼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중앙회가 주관하여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2016년부터 지역을 순회하며 개최하고 있는 행사로 GKL사회공헌재단이 후원하고 있다.

이번 목포 포럼은 지난 4맛의 도시 목포선포와 9목포 해상케이블카개통을 계기로 목포와 전남의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열리는 것으로, 포럼의 첫 번째 발제자로는 ()마컴프렌즈의 김태호 대표가 ‘2019트렌드와 여가관광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서 컨슈머인사이트 김민화 연구위원이 소비자 조사 데이터를 분석하여 전남 관광 활성화 방안을 제시한다.

종합토론에서는 관광산업포럼 공동위원장인 한양대학교 이훈 교수가 좌장을 맡고, 토론자로는 목포대학교 심원섭 교수, 신라대학교 장희정 교수, 연세대학교 황인석 겸임교수, 한국글로벌섬재단 신순호 이사장, 광주전남연구원 문창현 책임연구위원,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김강열 사무국장이 최근 목포의 주요 이슈인 음식관광’, ‘해상케이블카’, ‘슬로시티’, ‘섬관광등을 중심으로 논의 할 예정이다.

윤영호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회장은 최근 개통한 국내 최장 목포 해상케이블카를 통해 다도해의 작은 섬들뿐 아니라 유달산의 기암괴석, 목포시내까지 한 번에 볼 수 있게 됐다해상케이블카 개통을 계기로 목포시가 1000만 관광시대를 열어나갈 수 있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