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만족도 11년 연속 ‘1위’
하나투어, 만족도 11년 연속 ‘1위’
  • 임채호 기자
  • 승인 2019.10.2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SI 조사 여행사 부문 1위 선정
하나투어
하나투어

하나투어가 2019년 제 28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여행사 부문 1위에 11년 연속 선정됐다.

‘KCSI’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재이용(재구매) 의향의 문항으로 구성되어 산출되며, 요소 만족도 세부 조사 문항은 상품 서비스 이미지로 구성된다.

하나투어는 고객만족도 종합점수에서 82.2점으로 타 기업 대비 요소(상품, 서비스, 이미지) 만족도의 상승이 커 좋은 점수를 획득했다. 하나투어는 올해 업계 최초로 SI(Service Identity)를 선포, 슬로건 내맘을 선정하고, 최고 고객 책임자(CCO)를 새롭게 임명해 고객 마음에 쏙 드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2017년부터는 고객자문단을 위촉해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객관적은 평가를 통해 개선점을 소통하고 아이디어를 제안받는 등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 중이다.

하나투어 CCO이기도 한 김진환 관리지원본부장은 앞으로도 하나투어는 고객를 실천하기 위한 고객중심 경영활동을 다방면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