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여행사 광고 전월대비 6% 증가
9월 여행사 광고 전월대비 6% 증가
  • 임채호 기자
  • 승인 2019.10.21 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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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대 일간지 게재 735단→779단으로 증가

9월 여행사 광고 게재 총 단수가 8735단에서 44(6%) 증가한 779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5개 일간지 중 단 감소를 기록한 것은 전월 299단에서 5(1.7%)이 감소해 294단을 게재한 조선일보가 유일하며, 중앙일보는 182단에서 8(4.4%) 증가한 190, 동아일보는 85단에서 25(29.4%) 증가한 110, 매일경제는 149단에서 6(4%) 증가한 155, 한국경제는 20단에서 10(50%) 증가한 30단을 게재했다.

언론사별 증감률을 살펴보면 조선일보는 온라인투어 0(-), 한진관광 20(-), 롯데관광 129(-), 보물섬 10(+5), 하나투어 40(-), 온누리 0(-), CCK크루즈 15(-), 가가트립 40(-15), 참좋은여행 15(-15), 베스트레블 5(+5), 기타 20(+15)을 게재하며 전월 대비 5(-1.7%) 감소했다.

중앙일보는 보물섬 0(-), 롯데관광 45(-5), 온라인투어 31(+7), 한진관광 29(-), 하나투어 50(+10), KRT 20(+10), 가가트립 0(-5), 자유투어 0(-), 참좋은여행 15(-4)을 게재했으며 전월 대비 8(4.4%)이 증가했다.

동아일보는 자유투어 0(-), 롯데관광 5(-), 온라인투어 25(+10), 보물섬투어 0(-), 하나투어 30(-), 한진관광 10(-), 가가트립 15(+5), 참좋은여행 15(-), 베스트레블 10(+10)으로 전월 대비 25(29.4%)이 증가했다.

매일경제는 참좋은여행 20(-), 한진관광 10(-10), 온라인투어 45(+6), 하나투어 25(+5), 롯데관광 45(+5), 정성투어 10(-)으로 전월 대비 6(4%) 증가했다.

한국경제는 일성여행사 0(-), 참좋은여행 25(+15), 롯데관광 0(-), 온라인투어 0(-), KRT 5(-), 정성투어 0(-), 가가트립 0(-5)으로 전월 대비 10(50%)이 증가했다.

5대 일간지 광고 게재 총합이 가장 많았던 여행사는 롯데관광(224)이었고, 그 중 129단은 조선일보에 게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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