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A, KB손해보험과 업무협약
KATA, KB손해보험과 업무협약
  • 신동민 기자
  • 승인 2019.10.2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렴한 보험료 및 가입절차 간소화

한국여행업협회(KATA)KB손해보험과 지난 11KATA 대회의실에서 여행업자배상책임보험 단체 가입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ATAKB손해보험은 KATA 회원사를 대상으로, 여행업자배상책임보험 가입시 단체 할인율 적용하여 개별가입시보다 30% 이상 저렴한 보험료를 제공하고 각 회원사별 매출규모와 원하는 보상한도를 선택하면 즉시 보험료 안내가 가능하게 하는 등 가입절차도 대폭 간소화하여 최대한의 편의성을 제공하기로 했다.

여행업자배상책임보험은 여행사의 과실로 여행객 등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여행업자가 부담해야 하는 법률상 배상책임을 보장하는 보험을 말한다. 그러나 여행사들이 여행업자배상책임보험 가입의 필요성을 느끼더라도 높은 보험료와 복잡한 가입 절차 등으로 인한 부담으로 보험 가입율이 상대적으로 낮았으나, 이번 MOU체결을 통해 인·아웃·국내여행업 모두가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여행업을 영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창희 KATA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아웃·국내여행업을 하는 모든 회원사가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여행업을 영위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여행업의 발전과 회원사의 권익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