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첫 ‘서울관광 FESTA’
서울시, 첫 ‘서울관광 FESTA’
  • 신동민 기자
  • 승인 2019.10.28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업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
심화 지원 위한 단계별 컨설팅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28(오늘)부터 31일까지 4일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앰배서더 아카데미에서 함께 성장하는 서울 관광을 주제로 1회 서울관광 FESTA 함성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관광업계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관광산업 지원체계의 혁신을 통해 관광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게 됐다.

시는 서울시 소재 3개 관광업계(여행업도시민박업관광스타트업)를 대상(320개 업체)으로 맞춤형 실무 중심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한다. 아울러 경영지원 전문가 상담회를 비롯해 각 기관별 지원사업 안내 등 부대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은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원포인트(One Point) 세미나형식으로 총 4일 간 이루어진다. 각 일자별 테마(SNS 마케팅/머니세이빙/영업마케팅/이벤트 메이킹)에 따라 관광업계의 요구를 바탕으로 실무 중심 교육으로 구성했다.

교육과 함께, 업계 간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전문가를 통해 진단 받는 사이다 Talk 컨설팅(워크숍)’도 진행한다.

아울러 경영지원 및 세무회계 전문가 상담회를 개최하여 개별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고, 서울시나 정부에서 관광업계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사업 등을 안내하는 정보 공유의 기회도 부가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교육 이수업체를 대상으로, 전담(50개 업체) 및 전문 컨설팅(15개 업체)을 통한 특화된 컨설팅 솔루션도 제공(최대 5)할 예정이다.

서울시 소재 3개 관광업계 대표자 및 실무담당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