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엔 노르웨이 ‘Northern Light’
올 겨울엔 노르웨이 ‘Northern Light’
  • 신동민 기자
  • 승인 2019.11.0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lex Conu
(c)Alex Conu

노르웨이의 노던 라이트(Northern light)시즌이 곧 절정으로 다가오고 있다.

9월말부터 다음해 3월까지 노르웨이 북부지역은 오후부터 새벽까지 이어지는 어두운 밤시간에 노던 라이트가 하늘을 가로 지르며 장관을 이룬다.

노던 라이트는 과학적으로 지구 대기로 들어가는 전자기성을 띄는 태양입자들의 충돌로 생성된 기후현상이다. 직접 보는 순간에는 마법광선이 초록색, 파랑색, 분홍색, 보라색 물감을 뿌려 놓은 밤하늘에서 춤추는 것과 같은 황홀한 순간을 재현한다.

노르웨이 여러 섬과 깊고 광대한 피오르드, 가파른 산들은 노던 라이트 감상을 위한 최적의 장소들이며 특히 Hurtigruten크루즈를 타고 바다 위에서 감상하는 노던 라이트는 최고의 감동이 될 것이다.

노르웨이 북부지역은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거주하는 화려한 야경의 큰 도시와 바이킹박물관부터 고요하고 아늑한 청정 자연의작은 어촌 마을까지 여행객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 할 수 있다. 노던라이트 감상 이외에도 하이킹, 스키, 개 썰매를 타거나 사미 문화를 경험하면서 고래나 야생 동물 사파리를 참여할 수도 있다. 야외활동 후 호텔에서 현지 음식을 먹어보거나 전통적인 라보텐트에서의 이국적인 식사를 체험할 수도 있으며, 아이스호텔에서 특별한 하룻밤을 경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