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왓디 크랍” 우리는 오닉스(ONYX)
“싸왓디 크랍” 우리는 오닉스(ONYX)
  • 신동민 기자
  • 승인 2019.11.05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Thailand)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대표적 목적지 중 하나다. 실제로 한국여행업협회가 작성한 ‘20197월 여행사 국제관광객 유치송출 통계자료에 따르면 국제선 티켓 판매실적에서 태국은 111845명을 기록하며 TOP 5 안에 이름을 올렸다. 때문에 태국여행 중 머물게 되는 숙소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럽게 높아지고 있다. 태국의 호스피탈리티 그룹 오닉스(ONYX) 주요 관계자들이 방한한 까닭이다.

신동민 기자 sdm@ktnbm.co.kr

건축, 부동산, 엔지니어링 그리고 호텔로 태국에서 유명한 오닉스 호스피탈리티 그룹(ONYX Hospitality Group)은 방콕, 푸껫, 치앙마이, 끄라비, 파타야 등 태국 내 한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지역에 26곳의 호텔을 운영 중이다. 아마리(Amari), 오조(OZO), 샤마(shama), 오리엔탈 레지던스 방콕(ORIENTAL RESIDENCE BANGKOK) 등의 브랜드가 포진돼 있다.

클라우디오 로시그노 오닉스 호스피탈리티 그룹 부사장은 태국을 방문하는 한국인 여행객들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오닉스 호스피탈리티 그룹 계열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기존의 파트너사들 뿐만 아니라 새로운 교류 그리고 한국시장에 대한 트렌드를 읽어내기 위해 이번에 방한하게 됐다. 독특하지만 진정한 태국의 환대 문화가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줄 것이다. 영국, 독일, 중국, 인도, 태국, 싱가포르, 호주 그리고 한국에 GSO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 역시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오닉스 호스피탈리티 그룹 한국 GSO대명 디스커버코리아가 담당하고 있다.

오닉스 호스피탈리티 그룹의 브랜드는 베트남, 말레이시아, 몰디브, 라오스, 일본, 호주 등에도 입지해 있는 만큼, 연계성도 좋다. 2024년까지 99곳의 호텔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방콕은 최고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파타야의 경우 지난 6100% 리노베이션해서 오픈했다. 푸켓과 사무이 역시 FIT 뿐만 아니라 가족, 커플, 허니무너 등 다양한 고객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어 MICE 행사 진행에도 특화된 것이 오닉스 호스피탈리티 그룹이 한국시장에 어필할 수 있는 강점이라고 꼽았다.

지금까지 B2B 시장을 공략해 왔다면 2020년부터는 SNS를 활용한 소셜미디어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유튜버 양팡의 경우 최근 아마리 푸켓을 다녀와 순식간에 약 95만뷰를 달성한 바 있기도.

클라우디오 로시그노 부사장은 진정한 태국의 환대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다. 앞으로 오닉스 호스피탈리티 그룹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미소지었다.

 

1. 호텔명: 아마리

코사무이, 오조 차웽 사무이 (Amari Koh Samui, OZO Chaweng Samui)

참석자: Ms. Dararai Pakpean / DOSM

 

2. 호텔명: 오리엔탈 레지던스 방콕 (Oriental Residence Bangkok)

참석자: Ms. Maneerat / DOSM

 

3. 호텔명: 아마리 워터게이트 방콕 (Amari Watergate Bangkok)

참석자: Ms. Usa / DOSM

 

4. 오닉스 호텔 그룹 본사

Mr. Claudio / VP

 

5. 호텔명: 아마리 푸켓, 오조 카타 푸켓, 아마리 보그 크라비 (Amari Phuket, OZO Kata Phuket, Amari Vogue Krabi)

참석자: Ms. Nuchanart / DOSM

 

6. 호텔명: 아마리 파타야 (Amari Pattaya)

참석자: Mr. Thanayut / ADOS

 

 

7. 호텔명: 아마리 레지던스 파타야 (Amari Residences Pattaya)

참석자: Mr. Pinyo / G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