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호텔선택, 조식·수영장 중요
한국인 호텔선택, 조식·수영장 중요
  • 신동민 기자
  • 승인 2019.11.05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74명 대상 트랜드 설문조사 실시

한국인은 호텔선택 시 조식수영장’, 그리고 위치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립닷컴이 한국 여행자 1174명을 대상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호텔 트렌드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호텔 서비스 및 시설 선호도 주요 고려사항 한국인의 호텔 이용목적 등으로 구성됐다.

결과에 따르면, 호텔에서 가장 선호하는 서비스조식(37%)’으로 나타났다. 이어 인터넷(20%)’, ‘공항 픽업 및 셔틀버스(19%)’, ‘24시간 프론트 데스크(10%)’ 등의 순이다. ‘조식은 성별, 연령대별 분석결과에서도 대부분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였으나, 유일하게 20대에서만 인터넷(27%)’조식(26%)’ 보다 중요도가 높았다.

이어 선호하는 호텔 시설에 대한 질문에는 응답자의 약 절반이 수영장(48%)’을 최고로 꼽았다. 수영장은 단순한 부대시설이 아니라 호텔 명성을 좌지우지할 만큼 중요한 요소다. 싱가포르의 마리나베이 샌즈 호텔이 대표적인 예다. 이 곳은 옥상의 인피니티 풀(물과 하늘이 이어지도록 설계해 시각적으로 경계가 모호한 수영장) 덕분에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수영장 이외에 스파 및 사우나(20%)’, ‘레스토랑(13%)’, ‘루프탑(6%)’ 등이 선호도가 높았다. ,남성은 여성보다 수영장(39%, 60%)’ 못지않게 스파 및 사우나(26%)’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또한 한국인은 호텔을 선택할 때 위치(35%)’가 가장 중요하다고 답했으며, 이어 요금(27%)’, ‘시설(25%)’, ‘서비스(6%)’ 등을 주로 고려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한국인들은 호텔을 해외여행(66%)을 갈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국내여행(12%)이 뒤를 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