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위의 향연 “Costa Serena Cruise”
바다위의 향연 “Costa Serena Cruise”
  • 이예린 기자
  • 승인 2019.11.14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관광, 유라시아 특별 크루즈 전세선
코스타세레나호_이예린기자

"Winning that ticket was the best thing that ever happened to me" 1997년도에 개봉한 영화 타이타닉의 명대사다. 정처 없는 생활을 하던 주인공이 우연히 얻은 티켓으로 최고급 크루즈 타이타닉호에 탑승하며 운명을 만나게 된다는 영화. 그 결말은 비극이었지만 엄마 품에서 영화를 감상하던 초등학교 2학년의 눈에는 영화의 엔딩 따위 중요하지 않았다. 화려한 드레스를 입고 샴페인을 기울이며 우아함을 자아내던 사람들과 그 배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감동한 그때의 나는 크루즈라는 막연한 환상을 품게 됐다. 그리고 마침내 26살 사회초년생이 되고 난 뒤에야 롯데관광에서 전세선으로 선보인 코스타세레나호에 탑승했다. 타이타닉호에 4배에 달하는 코스타세레나호. 이 배의 승선객이 된 일주일은 내게 최고의 행운이었다.

코스타세레나호 = 이예린 기자 lyr@ktnbm.co.kr

 

 

◈ 크루즈의 대가 롯데관광

중앙홀
레스토랑
대극장
실외수영장

코스타세레나호는 114500톤으로 세로 길이는 약 290m, 가로 길이는 63빌딩을 눕혀놓은 길이보다 무려 40m가 긴 초대형 크루즈이다. 탑승객 3,780명과 승무원 1,10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주요시설로는 수영장 4곳과 뷰티살롱스파, 체육시설, 레스토랑 5, 테마바 13, 대극장, 카지노, 디스코장, 키즈클럽, 도서관인터넷카페, 면세점 등이 있다.

캐빈 전경
일몰 앞 바

롯데관광은 광화문, 잠실,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 다양한 미팅장소에서 픽업차량을 운행해 크루즈의 탑승 장소인 인천 및 속초항까지의 이동을 돕는다. 승선 후 첫날에는 인솔자의 안내를 따라 선내 쉽투어를 진행하고 안전을 대비해 출항 전 비상대피훈련에 참석한다. 또 승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크루즈 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공연
롯데관광 전세선 특별가수 조갑경 / 홍서범
정찬으로 제공되는 갈비찜

매일 개최되는 버라이어티한 이벤트와 비보이, 국악, 초대가수 등 화려한 공연이 펼쳐졌으며 그 외에도 선내 한국어 인솔자 및 기항지 가이드,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해 외국어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층들의 불편함을 해소한다. 또 기본적인 밑반찬으로 제공되는 김치와 김치찌개, 갈비찜, 잡채 등 한국인을 위한 맞춤형 식단을 제공하여 장기간의 크루즈 탑승에 부담이 없도록 준비했다.

선상신문

선내에서는 모든 승객들에게 코스타카드를 발급한다. 이는 승객의 이름, ·하선 날짜 등 중요한 정보가 입력된 선내 ID카드로 신용카드(비자, 마스터카드)와 연동하며 객실열쇠, 선내 결제 수단 등 다양한 용도로 이용된다. 14층으로 이루어진 배에서 각 층마다 벌어지는 다양한 이벤트는 매일 저녁 캐빈으로 전달되는 선상 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내 각종 공연, 프로모션, 레스토랑 오픈 시간, 날씨 등 주요사항을 한 눈에 알 수 있다.

친절한 직원
실내수영장에서 개최되는 각종 공연과 이벤트

롯데관광은 그동안의 전세선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크루즈 탑승 전 미리 가이드 안내 문자와 다양한 설명서를 제공하여 고객들의 편의를 돕는다. 더불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피드백으로 훌륭한 크루즈 전세선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 놓칠 수 없는 기항지투어

선상에서 즐기는 일명 배캉스도 좋지만 롯데관광은 각 기항지별로 선택 관광을 제안하여 한층 더 풍요로운 투어를 가능하게 해준다. 해당 크루즈 상품의 첫 기항지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은 프리모리 수족관&시내투어 시내집중투어 우수리스크 역사투어로 구성되며 두 번째 기항지 일본 사카이미나토는 요나고지역투어 돗토리지역투어한일우호교류공원 온천체험으로 각 세 가지 중 하나를 택하는 선택 관광을 제안한다.

블라디보스톡공항
고려문화센터
최재형 고택

필자가 선택한 블라디보스톡 대한민국 역사투어는 블라디보스톡공항에서 약 1시간 30분 우수리스크로 이동하여 우리나라 역사의 발자취를 따라 걷는 유익한 시간을 제공한다.

중식
러시아소년과 승선객
식당 앞에서 승선객

연해주 독립운동 역사전시관인 고려문화센터독립운동가 최재형의 일생을 관찰하는 최재형 저택헤이그 특사 이상설 기념비를 순으로 투어가 진행되고 한식으로 중식을 제공하며 현지 가이드가 함께 동반해 박물관 및 기념비에 대한 설명을 추가적으로 덧붙여준다.

고토부키성_이예린기자

관광객이 주민보다 100배 많은 작은 항구도시 사카이미나토는 일본의 47개 현 중에서 가장 인구가 적은 곳으로 유명한 돗토리현 서쪽 끝에 위치한다.

아다치미술관
아다치미술관_이예린기자
하나카이로
고토부키성_이예린기자
유메미나토타워_이예린기자

필자가 선택한 ‘요나고 지역투어’는 8년 연속 1위에 영예를 받는 ‘아다치 미술관’ 서일본 최대 규모의 플라워파크인 ‘하나카이로’ 화과자의 제작을 볼 수 있는 과자성 ‘코토부키성’ 사카이 미나토 항구를 전체적으로 관람할 수 있는 ‘유메미나토 타워’순으로 투어가 진행된다. 해당 투어는 고즈넉하고 조용한 일본 현지의 느낌을 물씬 만끽 할 수 있고 일본 조경문화에 매료되는 기회를 선사한다.

한편, 롯데관광 크루즈는 내년 581항차 부산-속초-블라디보스토크-가나자와-사카이미나토-속초 67일 일정, 5142항차는 속초-블라디보스토크-사카이미나토-부산 45일 일정으로 총 2회 운항을 앞두고 있다.

 

 

문의 : 롯데관광 크루즈팀 02-2075-34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