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투어와 떠나는 대만 ‘가오슝 VIP 골프여행’
대성투어와 떠나는 대만 ‘가오슝 VIP 골프여행’
  • 이영석 기자
  • 승인 2019.12.01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문코스, 특급호텔, 먹거리, 즐길거리 등 완벽
12월21일 ‘대성투어 VIP초청 연예인골프대회’ 개최

 

겨울시즌 한국 아마추어골퍼들이 선호하는 골프지역 중 가격대비 만족도1순위, 그 다음이 골프장 컨디션, 비행시간, 호텔, 날씨,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순으로 나타난다.

골프전문 대성투어(대표 김성주)는 올 겨울시즌에 가오슝 국경여행사(대표 왕국경)와 공동으로 철저한 준비를 마치고, 지난 16년 동안 검증된 대만 가오슝 VIP 골프상품을 에바항공, 제주항공,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한 상품으로 다양하게 출시하자마자 인기를 끌고 있다.

필자는 지난달 9일부터 12일까지 34일 일정으로 에바항공을 이용, 가오슝 골프장 취재를 다녀왔다. 이번 일정에서 취재한 골프장과 호텔, 관광지 등 자세한 일정을 소개한다.

에바항공은 인천공항에서 오후 120분 출발해, 가오슝에 현지시간(시차 한국보다 1시간 느림) 오후 335분에 도착한다. 국적항공사 풀케리어라서 기내식과 음료가 제공된다.

제주항공은 오후 235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가오슝에 오후 445분에 도착한다. 제주항공은 LCC라서 기내식이 제공되지 않아 공항에서 점심식사를 하는 것이 바람직.

온라인 입국신고와 자동출입국심사

대만은 입국 전에 모바일로 온라인(http://niaspeedy.immigration.gov.tw/webacard/index)에 접속해 대만 입국신고서(사진참조)’를 작성한 후, 공항에 도착해 E-gate 코너를 방문해 사진촬영과 지문을 등록하면 된다.(조건은 키가 최소 140cm 이상인 만 17세 이상으로 여권유효기간이 6개월 남아 있어야 한다)

등록을 한 후에는 자동출입국심사대에서 한국과 동일하게 여권을 등록대에 인식시키면 된다. 출국때에도 마찬가지로 자동출입국 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해 꼭 이용하시길 권한다.

 

가오슝 골프여행 준비물

- 전 압 : 110V(어댑터필요)

- 화 폐 : US달러, 대만달러

- 시 차 : 1시간 느림

- 수하물 : 에바항공, 아시아나항공은 화물 30kg, 제주항공은 15kg(골프백포함)

에바항공은 귀국시에 개인수화물 무게를 체크하니, 7kg으로 맞추어야 합니다.

에바항공 기내식
석도고기뷔페 메뉴

첫날부터 특식과 휴식

첫날 공항에 도착하면, 보얼관광지를 한번 둘러보고, 일본식 샤브샤브전문식당 석도에서 저녁 특식이 준비된다.

석도 메뉴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닭고기 등 5가지 종류의 고기류가 무제한으로 제공되고, 개인별로 회와 초밥, 김치찌개에 라면까지 넣어서 먹을 수 있다.

석도메뉴중 초밥
석도메뉴중 초밥

 

일반 골프여행 상품에 이런 고기뷔페와 초밥, , 찌개 등 특식이 제공된다니 참 놀라울 따름이다.

특식만찬을 즐기고 나서 이다로얄호텔로 향했다. 대성투어가 메인으로 이용하는 호텔 중 하나로 특1급 리조트며, 호텔 바로 옆에 대형쇼핑몰을 비롯해 야외수영장, 실내수영장, 사우나와 대형 자쿠지시설도 갖추고 있다.

이다월드는 58천평 규모로 이 안에 5성급호텔, 700개의 아웃렛 쇼핑몰, 테마파크 등이 조성된 곳으로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코스다.

 

2일차 남보/가남/대강산 골프장

오전티업으로 이른 아침에 식사를 해야 한다. 이다로얄호텔 1층 로비에 있는 뷔페식당은 오전 6시부터 문을 열어 이때부터 식사를 할 수 있다. 특급호텔 뷔페식당이라서 메뉴 역시 다양하다.

빵이나 사과, 바나나 등 간단한 과일 종류를 비닐팩에 넣어서 가지고 가면, 라운딩하면서 간식으로 즐기는 것도 괜찮다.

조식을 마치고, 호텔에서 7시에 출발하면 남보골프장에 8시 도착한다. 버스로 이동하며, 라운딩 할 때 본인의 골프백에 붙이는 조 편성표를 나눠주고 캐디들이 골프백을 편성된 카트로 미리 이동시켜 놓는다. 고객들이 락커에서 옷을 갈아입는 동안 골프백 세팅을 위한 시간을 절약하기 위한 아이디어다.

남보골프장 전경
남보골프장 전경

 

남보골프장은 27, 108, 9600야드 규모로 코스는 평탄하고, 그리 어렵지 않지만, 적절한 업다운과 도그레그홀이 끝까지 긴장하게 만들고 A, B코스는 전경이 좋고, 페어웨이가 넓어 편안하게 라운드 할 수 있다.

그러나 C코스는 제법 어렵고, 페어웨이 굴곡이 심하고 그린이 보이지 않는 도그레그 홀도 많아 매 샷 공략 포인트를 제대로 잡아야만 자기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

최근 대대적인 페어웨이와 그린작업으로 폭신폭신한 느낌으로 편안한 라운딩을 즐길 수 있어 초보자와 중급핸디 플레이어들에게 적합한 골프장이다. 아시아에서 2011년 유일한 유기농으로 선정된 골프장이며, 2009‘5th Taiwan Junior Amateur Golf Championship’이 개최된 곳이다.

함께 라운딩 한 이세훈프로는 조경시설이 울창하고, 아름답다. 페어웨이 양 옆으로 펼쳐진 울창한 나무들이 핸디캡으로 작용해, 만만치 않은 골프장으로 캐디들이 친절하고, 서비스 또한 만족스럽다고 설명했다.

남보골프장 오찬메뉴
남보골프장 오찬메뉴

 

오전 18홀 라운딩을 즐기고 나면 클럽하우스에서 제공되는 오찬 역시 삼겹살볶음요리 등 한국인들에게 딱 맞는 메뉴들로 준비된다.

필자는 이날 18홀 라운딩과 취재를 마치고, 남보골프장에서 가까운 가남골프장과 대강산골프장을 들렸다.

가남골프장 전경
가남골프장 전경

 

가남골프장은 아름다운 코스 설계와 클럽하우스부터 코스 전체적으로 깔끔한 조경이 돋보이는 골프장으로 벙커 배치와 디자인, 해저드 등 곳곳에서 신경을 기울인 흔적이 역력한 골프장이다.

아웃코스는 오르막이고, 인코스는 내리막이며, 산악형 구릉지 골프장으로 전장은 짧으며 OB가 없지만 언둘레이션이 매우 심하고 페어웨이가 좁으며, 그린이 작고 3단 그린으로 3퍼팅은 기본인 코스가 많다. 뿐만 아니라 인공호수와 벙커가 산재해 있어 정확한 방향성과 아이언샷이 요구되는 코스로 초보자에겐 어렵고 보기플레이 이상에게는 매우 도전적 코스를 느끼게 한다.

대강산골프장은 가오슝 도심에서 가장 가깝고, 유일하게 라이트 시설이 갖추어져 있는 18, 72, 7,225야드 규모의 여성적인 골프장으로 주변 경관이 매우 수려하며, 홀마다 다른 골프장에서 라운드 하는 착각을 느끼게 한다. 코스지형마다 서로 다른 크고 작은 호수가 있어 플레이 하는 코스마다 색다른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다.

3개 골프장 취재를 마치고 대성투어가 메인으로 쓰는 하이라이호텔로 향했다.

하이라이호텔은 대만 전체 호텔 중 2위로 평가 받은 특급호텔로 우리나라 신라호텔 수준. 로비부터 객실까지 전시된 고전 예술작품들은 호텔의 품격을 말해준다. 가오슝을 방문한 세계각국 VIP들이 투숙한 호텔로 더욱 유명하며, 객실 540, 1~8층은 백화점이며 9층부터 45층까지가 호텔이다.

부대시설로는 중식, 일식, 서양식 등 다양한 국가의 식당과 헬스클럽, 수영장, 대형연회장(2000명 수용가능), 비즈니스센터도 갖추고 있다.

43층 해항레스토랑은 가오슝 시내와 바다를 구경하기에 안성맞춤으로 100가지 이상의 다양한 국가의 특색 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이다로얄호텔 뷔페식당
이다로얄호텔 뷔페식당

 

2일차 저녁특식은 첫날 묵었던 이다로얄호텔 뷔페식당. 저녁시간에는 스테이크요리를 비롯해 다양한 해산물 요리로 미각여행 온 착각에 빠지게 한다. 필자도 이날 대만전통 바이주와 함께 4번이나 코스를 다녀올 정도였고, 마지막 후식으로는 고급스런 아이스크림까지.

 

가오슝 최고명문 신의골프장의 아름다운 모습

3일차 신의골프장, 관광, 마사지, 딤섬특식

3일차 역시 하이라이호텔에서 오전 6시 기상, 7시까지 호텔 43층에 위치한 해항뷔페식당에서 조식을 마치고, 신의골프장으로 출발했다.

신이골프장은 대만 제지회사인 영풍기업에서 경영하고 있어 관리가 아주 잘 되어있는 골프장으로, 18, 72, 7,377야드 규모로 고지대이면서도 평지에 위치하고 있지만, 업다운이 잘 안배되어 있다.

나무에 둘러 싸여있는 코스가 많고, 넓은 페어웨이 외 잘 다듬어진 그린은 드라이브를 마음 놓고 쳐볼 수 있을 정도로 코스 레이아웃이 시원하고 길다.

신의골프장 드론촬영 사진
신의골프장 드론촬영 사진

 

페어웨이가 워낙 넓어 초보자들도 공을 잃어버리지는 않지만, 2-3단의 그린 레이아웃은 물론, 러프지역와 그린주변 역시 거친 편으로 한번에 빠져나오기 쉽지 않아, 파 공략이 만만치 않다.

융통성 있는 설계로 아름다움을 겸비하면서도 고객들로 하여금 골프의 즐거움을 능히 만끽할 수 있게 하는 국제적 수준으로 험한 산세가 빚어낸 독특한 지형의 골프장으로 필자와 골프여행사 대표들이 가장 높은 점수를 준 골프장이며, 아웃코스 14-15번홀에서는 가오슝의 자랑거리 불광산을 볼 수 있다.

신의골프장에서 보이는 가오슝 최고관광지 불광산 전경
신의골프장에서 보이는 가오슝 최고관광지 불광산 전경

 

신의골프장 오찬메뉴 역시 4-5가지 요리와 미역국까지 준비된다.

이곳에서 라운딩을 마치고, 산호관골프장을 방문했다.

산호관골프장은 27, 108, 10,523야드 국제규격 코스를 자랑하는 곳으로, 27홀이 각각 다르게 설계돼 있으며, 대만의 엄격한 규정과 국제규격을 갖추어서 프로골퍼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테스트를 거치는 곳으로 유명하다.

코스마다 아름다운 헤저드를 비롯해 벙커 등 조경시설이 아름답고, 핸디캡 역시 높은 골프장으로 싱글핸디와 프로들까지 만족할 만한 골프장이다.

3일차 마지막 호텔은 하워드호텔로 향했고, 호텔로 가기 전 불광산과 마사지, 하워드호텔 딤섬요리로 저녁특식을 푸짐하게 즐겼다.

관광코스로는 치진풍경지구, 육합야시장, 아이허유람선, 공자묘, 이다월드 아울렛 쇼핑센터, 시립미술관 등도 있지만 불광산은 꼭 들려봐야 할 명소로 대만 최대 규모의 절이자 불교 성지로 내부에는 백의관음, 1만체의 관음보살상을 안치한 만불대비전 등이 있으며, 대만 불교의 총본산지인만큼 항상 많은 신도들이 모이는 곳이다. 불광산 불타기념관은 2011년도에 오픈한 이래 매년 1천만명의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TripAdvisor에서 정한 여행자가 꼭 가보아야 하는 곳으로 선정된 관광의 명소다.

마사지숍 역시 최근에 오픈한 곳으로 40분간 진행하는 마사지는 운동으로 뭉친 근육과 혈을 풀어주고, 마사지후에 건강식 야식까지 챙겨준다.

하워드호텔 딤섬 저녁 만찬 메뉴들
하워드호텔 딤섬 저녁 만찬 메뉴들

 

하워드호텔 3층에 위치한 딤선요리 특식 역시 훌륭한 저녁만찬이다. 스프는 물론, 새우와 완자 등 7가지 다양한 딤섬요리를 비롯해 볶음밥까지.

 

4일차 남일골프장

하워드호텔 3층 식당에서 조식을 마치고, 오전 7시 남일골프장으로 출발했다.

남일골프장은 일본 설계사 渡邊弘이 디자인 한 남부 최고의 골프장 중 하나로, 총거리 7271야드, 1872타 규모로 평지에 산림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호수와 조화가 잘 이루어져 있다. 홀의 길이가 길어 호수 위 위치를 잘 파악해야 하고, OB가 잘나는 골프장으로 남부지역에서 가장 난이도가 높은 곳이다.

특히, 티업 지점이 다른 곳과는 달리 블루/화이트/실버/레드 4곳이며, 벙커 57, 연못 11개로 구성돼 모든 홀을 라운딩 할 때 연못을 끼고 도는 도그레그홀이 특징이 있다.

남일골프장의 아름다운 헤저드와 페어웨이 전경
남일골프장의 아름다운 헤저드와 페어웨이 전경

 

양쪽 그린 배치 방식으로 설계돼 만들어진 골프장으로, 그린 옆이 벙커 주위에 둘러싸여 있어 골프장의 변화성과 도전성을 증가 시킬 뿐만 아니라 남북방향으로 설계된 페어웨이가 마음을 탁 트이고 상쾌하게 한다.

클럽하우스 중식 역시 한국인의 입맛에 꼭 맞는 메뉴들로 엄선했다.

에바항공 출발시간은 오후 345분으로 점심식사를 마치고, 가오슝공항으로 출발, 이번에도 자동출국심사대를 거쳐서 편하고 빠르게 출국심사를 마칠 수 있었다.

 

취재후기

대성투어와 가오슝 국경여행사가 함께 마련한 올 겨울 골프상품은 작년과 달리 특1급 하이라이호텔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가오슝 시내에서 20~1시간 거리에 위치한 6개 골프장을 번갈아 가며 라운딩은 물론, 저녁특식으로 준비되는 석도 고기뷔페, 호텔뷔페와 딤섬요리는 미각여행으로 손색이 없으며, 각 골프장 클럽하우스 오찬메뉴 역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이외에도 불광산 관광과 최근 오픈한 마사지숍, 야시장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돋보이는 골프여행상품으로 손색이 없다.

필자는 3개 골프장에서 18홀만 라운딩했지만, 원 상품은 2일차, 3일차에는 27홀을 라운딩하며, 귀국하는 날만 18홀을 라운딩한다.

이번 취재를 통해 가오슝 골프가 매년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가격대비 만족도, 접근성, 1급호텔, 먹거리, 즐길거리, 관광’ 5개를 모두 완벽하게 갖추었기 때문이며, 여기에 하나 더한다면 12월부터 2월까지 날씨는 평균기온 17~22도로 한국의 가을날씨로 더 이상 말이 필요 는 골프여행지로 손색이 없다.

대성투어 가오슝 VIP골프상품은 34(72) 129만원부터, 45(99) 149만원부터 판매되고 있다.

특히, 오는 1220(), 21() 인천 출발하는 34일 상품은 대성투어 VIP초청 연예인골프대회129만원 특가로 판매한다.

20일과 21일 부산출발 34일 골프대회 상품은 1249000원이다.

이번 연예인골프대회에는 개그맨 정진수, 이치현과 벗님들, 국민며느리가수 강수빈과 함께 라운딩 할 수 있는 기회는 물론, 멋진 공연과 푸짐한 경품도 마련했다.

문의 : 대성투어 02-556-44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