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투어, B2B 사이트 오픈
린투어, B2B 사이트 오픈
  • 신동민 기자
  • 승인 2019.12.0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 여행시장 분석·예측

아프리카 전문 랜드사 린투어가 여행사들의 요청에 따라 B2B 사이트(www.reentour.kr)를 오픈했다. 이와 함께 김남철 린투어 대표는 2019년도 아프리카 여행시장 결과 분석 및 2020년 상반기 아프리카 시장 예측을 전했다.

먼저 2019년 아프리카 여행시장 결과 분석을 살펴보면 인센티브(MICE)의 경우 기업, 지자체, 패키지형, 방문(봉사)단체 인센티브는 8월까지 전년대비 성장하였으나 9월 이후부터 수요가 감소한 모습을 보인다. 다만 종교 단체 행사(봉사 및 방문)는 감속폭이 적다.

패키지는 상반기는 완만한 성장을 하였으나 하반기부터는 감소세가 두드러 진다. 홈쇼핑을 진행한 여행사도 있었으나 큰 반등은 없었다. 8일짜리 단기 상품은 상대적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송출인원이 증가했으나 12일 이상 장기 상품은 여행사별로 송출인원이 차이가 크고 일부 여행사만 단독으로 진행됐다.

소그룹(럭셔리 포함) 및 개별은 꾸준하게 증가해 왔으나 10월 이후 힘을 잃은 모습이다. 럭셔리 시장도 10월 이후 문의가 줄었다.

다음으로 2020년 아프리카 여행시장 예측의 경우 4월 총선, 한일관계(수출규제, 지소미아) 지속, 미중무역전쟁, 세계적 경기침체, 환율전쟁 등으로 4월까지는 전체 시장은 힘들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소그룹투어 및 개별 액티비티 상품은 작지만 성장할 것이며, 패키지는 주요 여행사를

제외하고는 단독상품이 힘들 것으로 보인다. 종교 단체의 봉사 및 문화탐방을 목적으로 하는

인센티브는 지속되므로 관심을 갖고 집중하면 매출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문의 : 02-777-30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