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ver Just Stay. Stayed inspire 下
Never Just Stay. Stayed inspire 下
  • 이예린 기자
  • 승인 2020.01.1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eun Engbers 콘래드 센테니얼 싱가포르 호텔 부지배인 인터뷰

란드 출신의 그는 대학시절 호스피탈리티를 전공했다. 졸업 후 8개의 다양한 국가의 호텔에서 일했으며 베이징 3, 아프리카 6, 유럽 4년 등 깊은 경력을 갖췄다. 언어의 장벽을 겪었던 중국과, 새로운 레스토랑을 오픈하며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이끌었던 오만까지 다양한 경험으로 지금의 그가 됐다. 그리고 지금, 콘래스 센테니얼 싱가포르 호텔에서 부지배인으로 임무를 다하고 있다. 호텔의 첫인상이 가장 중요하다는 그는 최상의 객실 컨디션과 피드백,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더불어 최고의 팀워크를 위해 직원들과의 조화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이에 그를 만나 콘래드 센테니얼 싱가포르 호텔의 명성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봤다.

이예린 기자 lyr@ktnbm.co.kr

 

Q. 콘래드 센테니얼 싱가포르는?

A. 마리나베이의 중심에 위치한 콘래드 센테니얼 싱가포르는 스위트룸과 라운지 등을 포함하여 512개의 객실을 가진 싱가포르의 보석이다. 여러 비즈니스 중심지에 위치해있으며 창이공항까지 차량 20분이 소요되고 호텔 바로 앞에는 지하철역과 3분 거리의 산책로가 존재하는 등 훌륭한 위치로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한다.

22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이 호텔은 2018년 전 객실 리노베이션을 마쳐서 최상의 객실 컨디션을 보유한다. 또 다양한 요리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오스카상을 수상한 호화로운 아시아 국제 뷔페부터 골든 포니에서의 멋진 광둥요리까지. 더불어 세 가지의 다양한 조식공간에서는 훌륭한 식사가 가능하다. 호텔 로비에 있는 화려한 라운지에서는 커피와 차, 밤에는 칵테일까지 즐기며 호화로움을 누릴 수 있다. 디저트를 좋아하는 고객들은 테라스에서 고급 커피와 차를 마시며 앙증맞은 케이크도 빠질 수 없다.

객실에 머물 때, 손님들은 두 개의 색다른 라운지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다. 31층에 있는 고급 라운지는 마리나베이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독점적인 시야를 가지고 있으며 두 번째 라운지에서는 야외수영장을 함께 즐길 수 있어서 가족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밝고 편안한 분위기에 이 라운지는 다양한 음료를 마시며 밤에는 훌륭한 야경의 수영장이 일품이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편안하고 조용한 시간을 즐기기에 이상적인 콘래드 센테니얼 싱가포르의 다양한 선택에 고객들은 행복한 고민을 할 것이다.

 

Q. 한국시장을 어떻게 바라보나

A. 한국 시장은 콘래드 센테니얼 싱가포르의 10대 주요 타겟 중 하나다. 호텔 전체 객실 사업의 약 3%를 차지하며 호텔 내 430명의 직원 중 한국어가 가능한 세 명의 직원이 상주하고 있어 한국인 고객들에게 도움을 준다.

한국인 고객의 주요 타겟층인 여성고객들을 위한 선택시티가 근처에 있어 매리트가 있다. 선택시티는 싱가포르에서 두 번째로 큰 쇼핑몰로 한식당도 많이 존재하며 브랜드가 들어오면 제일먼저 입점하기로 유명하고 콘서트, 퍼포먼스, 액티비티 등 다양한 활동도 많이 개최한다.

또 안전하고 교통이 편리한 것도 특징이다. 높은 퀄리티에 비해 합리적인 비용을 제공하는 우리 호텔은 공항과의 리무진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여 한국인 고객들의 가심비와 가성비를 동시에 사로잡을 것을 기대한다.

 

Q. 타 호텔과 견주 할 강점

A. 우리는 손님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자부심을 느낀다.

우리 팀원들 중 많은 직원들이 호텔의 오픈부터 함께 했고, 재방문 고객들이 많기에 그들의 다양한 선호도와 관심사를 이해할 수 있었다. 그러므로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미리 예측하며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지금껏 많은 손님들은 우리 호텔을 처럼 편하게 여겼으며 그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단순히 투숙하는 것 이상으로 영감을 준다는 의미다.

또 흡사 미술관을 연상케 하는 우리 호텔은 객실 내부의 미술작품 하나를 선정할 때에도 신경을 쓴다. 작품과 로비의 꽃들은 고객들에게 영감을 주며 더불어 넓은 방, 샤워실와 욕조의 분리, 객실에서 바라보는 환상적인 뷰, 여러 한식당과의 접근성은 우리 호텔만의 강점이다.

 

Q. 이 호텔이 추구하는 가치와 컨셉은

A. 우리는 고전적이고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을 고수한다. 우리는 손님들에게 영감을 주기 위해 노력한다. 리의 모토인 "Never just stay"와 일치하는 것이다.

우리 호텔은 3,500여 점의 그림을 호텔에 소장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심포니 오케스트라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플로리스트, 아티스트들이 크리스마스 시즌에 로비 및 호텔 내부에 데코레이션을 한다.

또 객실에서 고객들을 맞이하는 힐튼의 곰인형은 브랜딩 효과가 대단해 매니아도 존재한다. 각 나라마다 곰돌이인형의 옷도 다르게 기념품 화 시켰기에 모아서 가져갈 수도 있고 고객들의 반응도 꽤나 좋은 편이다.

또 웰컴푸드로 제공되는 과일과 초콜렛, 다양한 어메니티와 기념일에 제공되는 초콜렛케이크까지 이 모든 것은 고객들의 기분을 만족시킨다.

 

Q. 향후 발전방향 및 계획

A.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변화가 불가피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끊임없이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며 콘래드 센테니얼 싱가포르 호텔은 객실과 스파, 헬스장과 식당, 라운지까지 모든 것이 끊임없는 개조와 개발을 거쳤다.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며 동시에 지난 100년 동안의 역사를 가진 회사의 원칙을 고수한다.

고객들이 첫 방문했을 때의 첫인상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집을 떠나 이곳으로 여행 왔지만, 또 다른 집이 있다는 느낌을 어필하고 싶다. 내부적으로 다양한 호텔 프로젝트를 준비중이며 향후 1-2년 이내로 로비와 오스카식당. 라운지 메뉴개발과 인테리어에 더욱 신경 쓸 계획이다.

 

문의 : 인터월드투어 02-737-117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