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버, 업계 첫 온라인 자동환불 기능 오픈
세이버, 업계 첫 온라인 자동환불 기능 오픈
  • 신동민 기자
  • 승인 2020.01.1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이버는 업계 최초로 세이버 온라인 솔루션 오메가내 항공권 자동환불 기능을 오픈한다.

현재 온라인여행사는 항공권 발권 후, 고객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여행사 카운터가 발권한 운임에 대한 환불 규정을 모두 확인한 뒤, 환불 페널티 등을 고려하여 고객에게 안내한 후 고객의 동의하에 수동으로 추가 수수료를 결재한 뒤 환불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기능의 오픈으로 고객이 직접 구매한 항공권의 환불 가능여부 및 수수료 등을 확인한 뒤 결제 방식 등을 선택하여 직접 처리하는 기능이다. 이에 따라 오메가 솔루션을 사용하는 여행사는 발권 후 가장 인력이 많이 소요되는 환불에 대한 작업이 크게 줄어 업무에 편의성이 증대된다.

해당 기능은 세이버 단말기 ‘WorkSpace’에는 지난 6월에 이미 적용되었으나, 세이버는 각 온라인여행사의 환불 업무프로세스 등을 고려하여 세이버 온라인 솔루션인 오메가에 적용 시키고 있다.

환불 추가 결제 시 현금 및 카드 등 다양한 결제수단으로 처리가 가능하며, 자동환불 기능 활용 시, 건당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된다.

한편 세이버는 급변하는 온라인 여행사의 시장에 맞추어 세이버 호스트의 선도적인 기능들을 한국 시장에 발빠르게 도입하고 있으며, 자동환불 기능과 더불어 Sabre 가입 전항공사 자동 한글번역 서비스, 각각의 다양한 메타 사이트자동발권 기능 등 온라인여행사의 자동화 기능들을 업계 최초로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온라인 여행사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