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여행자 위한 홍콩TIP
스마트 여행자 위한 홍콩TIP
  • 이예린 기자
  • 승인 2020.01.1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개월간 지속되고 있는 시위로 홍콩 여행을 망설이거나 또는 사전 예약했던 여행 계획을 고민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알면 더욱 즐거워지는 홍콩 여행을 위한 TIP을 전한다.

홍콩관광청은 실시간으로 정확한 홍콩 소식을 전달하고자 자체 공식 블로그인 정대리의 홍콩 이야기실시간 홍콩이라는 코너를 새롭게 114일부로 선보였다. 2009년부터 지난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홍콩 여행에 관련된 다양한 소식과 정보들을 공유해 왔던 블로그에 홍콩에 출장을 오가는 정대리와 그의 친구들 그리고 한국을 사랑한 나머지 한국어까지 능통한 홍콩 현지인이 직접 전하는 홍콩의 일상들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블로그를 통한 홍콩 여행 및 상황에 관련한 질문들에 실시간으로 답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동함으로서 소비자들의 궁금증 해소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목소리에 귀 기울일 예정이다.

지난 8,한차례 공항이 폐쇄된 직후인 814일 홍콩 법원이 국제공항 내 시위금지 명령을 내린 이후,공항은 시위에 대한 영향 없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더불어 공항을 오가는 AEL 포함, 홍콩의 모든 교통 수단역시정상 운영되고 있다. 다만 주말에 주로 외곽 지역에서 일어나는 시위 장소에 따라 일시적으로 교통 통제가 진행되고 있어 홍콩의 교통 상황이 60초 간격으로 업데이트 되는‘HKeMobility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안드로이드와 iOS모두 가능)

‘HK IS ON’’이라는 캠페인명 아래 동일 마이크로 웹사이트를 운영, 항공과 호텔을 비롯한 다양한 홍콩의 어트랙션과 쇼핑몰, 레스토랑&까페들의 할인 혜택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캐세이퍼시픽과 티웨이항공이 선보이는 항공 특가와 홍콩의 3대 놀이공원으로 꼽히는 디즈니, 오션파크, 노아의 방주 포함, 빅버스와 옹핑 360 케이블카와 같은 홍콩의 탈 거리등 최대 50% 할인 특가들을 제공한다. 더불어 호텔스닷컴에서도 홍콩 호텔 특가를 선보여 가성비와 가심비가 함께 하는 여행을 완성시켜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