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V, 목표금액 10억 훌쩍
4V, 목표금액 10억 훌쩍
  • 이예린 기자
  • 승인 2020.01.2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펀딩 103% 달성 성공적

플라이강원(대표 주원석)의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청약이 16일 목표 금액인 10억원을 넘어 103%의 달성률을 보이며,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최종 모집액은 약 103천여만원으로 총 508명의 투자자가 참여했으며, 배정일과 납입일은 각각 129, 30일이다.

항공과 관광의 결합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사업 모델인 TCC(Tourism Convergence Carrier)에 대한 대중의 이해와 관심 확산을 위해 시행한 크라우드펀딩은 국내 항공업계에서는 플라이강원이 처음으로 시도한 것으로서,플라이강원은 최초의 TCC 모델을시행한 항공사라는 기록뿐 아니라,크라우드펀딩이라는 방식의 홍보와 펀딩을 국내 항공업계에서 처음으로 시행한 항공사라는 기록 모두를 가지게 되었다. 크라우드펀딩을 위해 플라이강원은 작년 1212일과 14일에 각각 서울 코엑스와 양양본사에서 IR(Investor Relations, 투자 설명회)를 진행한 바 있으며,대학생부터 전문투자자까지다양한 계층의 예비 투자자를 대상으로 플라이강원의 비전과 전망에 대해 소통하는 자리를 가지는 등TCC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였다.

크라우드펀딩 진행중에도 관련 웹사이트에 총 100여개 이상의 TCC관련 질문이 올라오는 등 일반 투자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목표액 초과 달성이라는 결과는 플라이강원의 사업모델과 성장성에 대한 대중들의 반응이 긍정적으로 나타난 결과인 것으로 판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