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나를 찾고 돌아보는 시간”
“여행, 나를 찾고 돌아보는 시간”
  • 이예린 기자
  • 승인 2020.01.22 11:35
  • 댓글 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주영 여행박사 대구지점 팀장

여행에는 종류가 있다. 동행하는 사람이 연인일 때와 가족일 때, 가족 중에서도 어머니와 혹은 아버지와 함께. 형제, 자매와 함께 가는 여행. 갖가지 다른 매력을 가진다. 그 속에서 여행의 마인드 또한 함께 변화한다. 여행박사 대구지점의 젊은 팀장. ‘이주영 팀장은 홀로 여행 가는 것을 추천한다. 일하는 공간에서 떨어져 객관적인 나를 바라볼 수 있고, 재충전과 정리의 시간을 갖고 결심이 되고 힘을 얻고 가는 그런 여행. 과거 그는 휴식이 필요해 무작정 끊은 새마을호에 몸을 실었다. 배낭하나 매고 행선지를 정하지 않은 채 종착역까지 내리 잠을 잤다. 그리고 도착한 이름 모를 역에서 마음 가는대로 떠났던 여행이 그에게 또 다른 계기를 만들어줬다고. 여행에 애착을 가지고 여행박사 대구지점의 비타민 같은 존재로 임하는 그를 만나 그만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이예린 기자 lyr@ktnbm.co.kr

 

이주영 여행박사 대구지점 팀장
이주영 여행박사 대구지점 팀장

대구지점의 젊은 팀장

200712, 여행박사에 첫발을 내딛은 이주영 팀장. 그는 관광학과를 졸업하고 한 달간의 실습으로 시작된 인연을 12년가량 이어가고 있다. 실습이 아르바이트로, 결국엔 정직원에서 팀장까지. 일처리가 빠르고 매사에 열심히 임하는 그는 회사 내에서도 평가가 좋다.

여행박사 내에서 영업총괄을 맡아 직원을 관리하고 그들의 능력을 키워주며 항공사·랜드사·거래처 미팅 조율과 새로운 상품기획과 고민을 도맡아한다. 대구지점에서 일하는 이유도 대구지점의 여행상품들, 동남아와 중국쪽의 많은 발전을 이루기 위해 나와 있다고.

성격이 섬세한 편이라 대화를 통해 사람의 성격을 캐치해 어우러지게 하는 능력을 갖춘 그. 덕분에 힘든 손님도 도맡아 하며 불만에 대한 정확한 파악과 손님의 성향을 파악해 어떠한 방식으로 풀어낼지 고민한다. 좋은 것만 기억하는 성격 탓에 힘든 손님에 대한 기억을 되도록 빨리 잊어버리는 것도 그만의 장점이라고.

최근 여행박사는 하프팩을 출시했다. 자유여행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패키지와 자유여행의 장점만을 엮어 만들었다. 패키지상품에 고객들의 자유를 보완해 여행시장의 다각화 시도에 첫발을 내딛었다고. 항공·호텔·픽업서비스·현지투어·일일버스투어 등 본인이 원하는 것을 선택 해 여행할 수 있다. 이에 더해 그는 대구지점 내에서 대구에 판매하는 전세기 및 다양한 상품을 늘려가기 위해 매사에 노력하고 있다.

 

여행은 내게 비타민!

여행사에서 일을 하지 않았더라면 제주도에서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며 토스트를 팔고 싶다고 말하는 이주영 팀장. 제주도를 워낙 좋아하기에 일 년에 다섯 번 이상을 여행 간다고. 특히 혼자 다니는 여행의 매력은 말할 수 도 없다고 이야기한다. 그는 여행이란 타 지역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사람을 만나는 점에서 무한한 매력이 있다고 말한다.

여행의 엔돌핀을 얻어 그는 일을 하면서도 중간 중간 직원들에게 웃음을 주며 분위기를 유하게 만든다. 일할 때는 엄격하지만 사석 또한 그는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라고

여행박사에 입사하기 전 일이 너무 바빠 해외여행을 가본 적이 없던 어머니를 보며 어린마음에 여행업에 종사해 더 좋은 루트와 더 좋은 상품을 가장 먼저 찾아 어머니를 모시고 여행가야겠다고 다짐했었다. 여행박사 입사 이력서에도 적었던 그 소망은 지금 충분히 이루었다고. 실제로 여행업을 종사하며 능숙한 여행코스를 렌트카로 직접 운전해 계획을 짜고 어머니를 모시고 여행을 떠났다. 어머니의 여행메이트가 된 이주영팀장. 그 속에서 더 많은 보람을 찾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소장 2020-01-30 13:28:43
에너지가 넘치시는 분께 저도 에너지 좀 받아갑니다. 멋지십니다.

찌끄 2020-01-30 11:42:33
긍정적인 에너지 받아가요~~
멋있으세요

중큐 2020-01-30 11:18:53
열정과패기가 넘치는 만나면 웃음꽃이 필거 같은 분이시네요~
당신의 열정에 박수를 드립니다~~

행인 2020-01-30 11:11:21
에너지 넘치는 팀장님이네요~ 멋지신분일듯

이소장 2020-01-30 11:00:34
제주도 자주 가시는군요!멋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