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쉬어가는 섬, 타이완으로 떠나볼까?
마음이 쉬어가는 섬, 타이완으로 떠나볼까?
  • 권지은 기자
  • 승인 2012.12.21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겨울, 아름다운 경관, 다양한 문화가 존재하는 타이완에서 특별한 겨울 여행을 경험해보는 것은 어떨까.
양쪽 끝이 좁아지는 담배잎 모양을 하고 있는 타이완은 아시아대륙의 남동부에 위치, 타이완 해협과 중국본토 사이에 자리 잡고 있다. 태평양 서안에 있는 독립적인 섬들 중 하나로 타이완 북쪽으로는 일본과 오키나와 섬이 있으며 남쪽으로는 필리핀이 위치해 있다. 타이완은 많은 국제선의 취항과 지리적 편리함으로 최고의 관광 명소 중 하나로 꼽힌다. 
또한, 태평양 서쪽자리에 위치해 먼 과거부터 지속되어온 지각운동으로 웅대한 산봉우리와 언덕, 평평한 분지, 구불구불 이어지는 해안선 등 아름다운 자연 경관들이 만들어졌고, 다양한 온천과 독특한 문화가 산재한다. 추운 겨울을 벗어나 따뜻한 겨울 나라, 타이완에서 특별한 겨울휴식을 즐겨보자.

 
[타이완 겨울축제]
화려한 등불, 타이완 밤하늘을 뒤덮다!

타이완에서 음력 1월 15일 원소절(元宵節, 우리나라에서는 정월대보름)은 작은설이라고 불리며 전국 각지에서는 크고 작은 등불 축제가 열린다.
그 중에서도 가장 규모가 큰 등불 축제는 타이완 교통부 관광국에서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전국의 한 지역을 선정해 열리는 축제다. 이 축제는 23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해마다 그 해의 십이지신 형상을 본떠 만든 주등을 중심으로 각종 테마별로 다양한 등을 전시한다. 특히 개막 당일에는 국내외의 다양한 공연이 함께 펼쳐져 갖가지 아름다운 등과 함께 또 다른 타이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미국 디스커버리는 ‘Fantastic Festivals of the world’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타이완 등불축제를 세계 최고의 축제라 격찬했다.
2013년 24회째인 타이완 등불축제는 타이완 국가과학발전의 메카인 신주현 주베이시 고속철특별지역에서 개최된다. 등불축제의 주등명은 ‘등교기성(騰蛟起盛)’ 으로 높이 비상하는 교룡의 이미지를 통해 국가 및 사회가 나날이 발전하기를 기원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등불 축제 기간(2013년 2월24일~3월10일) 타이완 현지 원소절 축제에 참여하는 여행객에는 소형연등과 기념품을 증정하며, 특히 신주현에서 열리는 타이완 등불축제 현장을 방문하는 여행객에는 신주(新竹) 선물세트를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타이완 온천여행]
자연을 병품 삼아 즐기는 타이완의 온천!
온천 여행하면 흔히 일본을 떠올리지만 그에 못지않게 타이완은 환태평양 화산대에 속해 있어 불안정한 지형 탓에 전국에 걸쳐 약 100여개의 유명한 온천이 발달해 있다. 온천의 역사만 해도 100여년을 훌쩍 넘긴 유서 깊은 곳도 많다. 수려하고 아름다운 경관, 질 좋은 온천과 함께 산해진미를 맛보며 완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북부지역

푸른산과 녹림 사이에 자리한 유황천, 양명산 온천
양명산은 각종 특수한 화산지형과 토질을 가지고 있다. 높은 지열을 품고 있어 일대가 모두 온천지역이다. 독특한 유황천과, 연기가 모락모락 솟아나는 화산구 등은 온천을 좋아하는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뿐만 아니라 이곳은 타이완에서 유일하게 푸른 산과 아름다운 녹림을 자랑하는 국립공원 안에 자리하고 있어 싱그러운 대자연 속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태고적 삶의 터전이 존재하는 타이베이현 우라이온천
케이블카를 타고 하늘을 날아 원주민 타이야 족 태고적 삶의 터전에 융화돼 보자.
우라이 온천 지역은 난스강과 통허우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타이베이 근교 온천의 성지와 같은 곳이다. 온천수는 80℃로 탄산수소나트륨천으로 무색투명하며, 냄새도 나지 않는다. 이 일대의 천질이 매우 좋기 때문에 우수한 설비를 갖춘 온천 호텔들이 집중되어 있다. 이 지방은 원래 타이야족 부락이 위치해 있던 곳이어서 온천을 즐기는 틈틈이 타이야 족의 독특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고, 타이야 족 수공예품을 구경하거나 구입할 수 있다. 그 밖에 봄에는 만개한 벚꽃이 매우 아름다워 이곳 우라이를 찾는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이 지역 또 하나의 명물이 되었다.


치료와 휴식을 동시에, 세계 제일의 온천석이 있는 베이터우!
베이터우 온천은 타이베이 분지의 동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모산과 칠성산, 대둔산 등으로 둘러싸여 있다. 일본 '秋田'縣에 암치료 온천으로 유명한 '玉川온천'은 베이터우 유황석을 사용한다. 이 베이터우 유황석이 바로 타이완 베이터우 지방에서 처음 발견되어 유명해진 것으로, 방사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병을 치료하는데 그 효과가 탁월하며, 세계적으로는 타이완의 베이터우 지역과 일본의 옥천, 그리고 남미의 칠레에만 존재한다.

* 중부지역
다양한 문화색채와 풍부한 수원, 먀오리현 타이안 온천
타이안온천은 먀오리 산의 원수이강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후산과 텅롱 그리고 타이안 온천지역으로 나누어진다. 이곳은 수원이 워낙 풍부하고 물빛이 맑아 물로 목욕을 하거나 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마시는데도 전혀 문제가 없다. 이곳에서 온천을 하면 피부에 윤기가 나며 날아갈 듯 상쾌함을 느낀다. 이곳은 옛부터 객가인이 모여 살았으며, 근처에 적지 않은 수의 타이야족 부락이 있어 다양한 문화색채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약알카리성탄산수로 온도는40-60℃이다.

춤추듯 나부끼는 벚꽃이 만발한 난터우현 루산온천
매년 12월부터 다음해 3월까지는 벚꽃이 만개해 특별히 아름다운 때이므로, 이 기간에 루산을 방문한다면 그림처럼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으니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루산 온천은 해발400 여 미터 높이에 위치하고 있다. 강염기성 탄산수질 온천으로서 관절염과 신경통 환자들의 치료에 상당한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염기성 온천수는 이미 수질정화 처리과정을 통과한 상태이므로 음용해도 전혀 문제가 없으며, 오히려 위 질환 환자들에게는 이 루산 온천수가 매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 동부지역
동부의 온천 낙원, 타이똥현 즈번온천
타이똥현 뻬이난 향에 위치한 즈번온천은 사방이 넓고 시원하게 툭 트인 곳에 산과 물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이룬다. 일반 온천지역의 협소한 장소적 단점을 보완한 곳이라 할 수 있는 즈번온천은 내, 외 온천지역으로 나누어지며, 탄산수소나트륨천질을 가진 곳이다. 수온은 너무 높지도, 낮지도 않은 적당한 수준의 45-56℃이며, 이곳에서 온천을 즐기며 온천수를 마시게 되어도 전혀 문제가 없을뿐더러 오히려 관절과 위장질병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현재 즈번온천은 이미 국내외적으로 널리 알려졌으며, 훌륭한 시설을 갖춘 대형온천호텔들이 많이 자리하고 있다.

 
물이 맑고 투명한 이란현 지아오시온천
지아오시온천은 타이완에서 흔히 볼 수 없는 평지 탄산수소나트륨천이다. 맛도, 색도, 냄새도 없는 온천수는 우리의 오감을 전혀 자극하지 않아 편안함을 느끼게 한다. 이곳은 일제강점기 시대에 일본인들에 의해 발견된 후, 점차 온천지역으로 개발되기 시작했고 부근에 온천문화를 전파했다. 지아오시 기차역에서 중산로, 중정로, 덕양로 쪽으로 온천호텔들이 빽빽히 들어서 있는데, 대부분 최신식 설비와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히 온천의 중심가라 할 수 있다. 또한 온천문화가 발달하다보니 온천수를 이용해 채소나 쌀, 화초 등을 재배하기도 하고, 또 이 재료를 이용해 맛깔스러운 음식을 만들기도 하여 이 음식들이 현지의 온천미식으로서 각광받고 있다.


희귀한 해저온천, 하늘과 바다 만나는 곳, 타이똥현 뤼다오 자오르온천 
뤼다오의 동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자오르 온천은 일출을 감상하기에 가장 탁월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다하여 쉬르온천(旭日溫泉)이라고 불리우기도 한다. 해저온천은 세계에서도 매우 희귀한 온천으로 타이완을 제외하고는 이탈리아와 일본에만 있을 뿐이다. 이 온천수는 해안가의 암석 틈에서 솟아 오른 것으로서, 수온은 53℃-95℃에 달하며 유황천에 속한다. 이곳에는 온도에 따라 세 곳의 원형노천탕과 반 노천 온천, 그리고 실내의 SPA치료온천 등으로 구분되어 있다. 뤼다오는 하늘과 바다가 만나 이루는 아름다운 경관을 배경삼아 온천을 즐기는 천혜의 온천지역이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