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홍콩의 최대 국제 '설 축제' 즐겨볼까
설 연휴, 홍콩의 최대 국제 '설 축제' 즐겨볼까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3.02.01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감자극할 세계의 파티 개막, 23일까지 펼쳐져

 

기다리고 기다리던 세계의 파티가 시작됐다. 이번 짧은 설 연휴를 이용해 화려한 파티를 즐길 수 있는 ‘홍콩 국제 설 축제’를 주목해보자.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설 퍼레이드'는 즐거움을 만끽하기에 그만이다.

설 축제는 홍콩인들이 한 해를 시작하는 복으로 여기는 화려한 꽃 시장을 열면서 시작된다. 설날 당일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10일 홍콩 설 퍼레이드를 비롯해 11일 빅토리아 하버를 화려하게 수놓을 불꽃놀이, 12일 박진감 넘치는 설 맞이 경마까지 홍콩 설 축제는 지루할 틈 없는 즐거움으로 가득하다.

<자료협조=홍콩관광청> 박수진 기자 psj@ktnbm.co.kr

 

이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설 퍼레이드'는 1996년부터 계속돼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며 설날 당일인 10일 저녁 8시부터 시작된다.

세계에서 가장 바쁜 거리인 홍콩의 침사추이 거리를 차 없는 거리로 지정하고 홍콩 문화센터에서부터 시작해 빅토리아 항구를 배경으로 각국에서 온 공연단들의 수준 높은 공연과 함께 장관을 연출한다.

빅토리아 항구를 지나 페닌슐라 호텔을 마주하는 Salisbury를 거쳐, 구룡 샹그릴라 호텔이 있는 Mody Road를 지나 홍콩의 뉴월드 센터에서 마무리된다. 올해에는 앉아서 편안하게 퍼레이드를 즐기고 싶어 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홍콩 문화센터 광장에 관람석을 마련해 티켓을 판매하기도 한다.

 

이 퍼레이드는 2007년 론리플래닛 블루리스트에서 ‘세계에서 가장 재미있는 엔터테인먼트’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음악, 춤 그리고 조명을 이용해 사람들의 오감을 자극하며 18년간 홍콩을 아시아의 이벤트 중심도시로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해왔다.

화려한 조명으로 장식된 대형 이동식 무대인 퍼레이드 차량을 이용해 밤이 되면 더욱 멋진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2013년 홍콩 설 퍼레이드'는 홍콩의 황홀한 야경을 배경으로 더욱 즐겁고 화려하게 펼쳐진다.

 
 

● ~23일까지 - '화려한 꽃 시장'(Flower Market)으로 막 올려

홍콩인들에게 화려한 꽃은 한 해를 시작하는 복으로 여겨져 설이 시작되기 전 집안이나 사무실을 무지개빛 꽃으로 장식한다. 잎이 달려있는 오렌지색의 금귤(Tangerine Plants)은 축복 받은 영원한 결혼 생활, 분홍색 복숭아 꽃(Peach Blossom)은 로맨스 그리고 수선화는 성공을 의미한다.

자신이 염원하는 소원을 빌 수 있는 꽃을 찾아 시장을 돌아다니는 분주한 모습은 하나의 볼거리다. 오후 6시부터 9시 사이가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간이며, 입장은 무료이다.

● 10일 - 메가 이벤트 ‘설 퍼레이드’ (Cathay Pacific International Chinese New Year night Parade)

 
                         <국내 여성 타악그룹 '드럼캣' - 2013한국 대표로 국제퍼레이드 참석>

홍콩의 2013년 첫 번째 메가 이벤트 '홍콩 설 퍼레이드' 다이나믹한 동서양의 공연부터, 화려한 퍼레이드 차량까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퍼레이드 중 하나로 올해 18회째를 맞이한다.

한국 대표팀으로는 2010년 MBC의 ‘우리 결혼했어요-조권가인 커플과 노리단의 흥미롭고 즐거운 공연에 이어 올해는 국내 유일 여성 타악그룹 ’드럼캣‘이 한국대표로 참여할 계획으로 더욱 열정적이고 파워풀한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 퍼레이드 코스 ■

[홍콩문화센터- 나단로드- 살리즈베리거리-뉴월드센터]
7시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퍼레이드는 저녁 8시부터 9시 30분까지 행렬이 진행된다. 거리 관람은 무료, HK$300 (일반석)~400 VIP석)까지 좌석에 따라 다르며 1인당 가격이다. 티켓은 홍콩관광청 고객센터에서 아침 8시~저녁8시까지 판매하며 고객센터는 침사추이 스타페리역 광장에 위치해 있다.

● 11일 - '설 불꽃 놀이' (Lunar New Year Fireworks Display)

 

설 다음날 불꽃놀이를 보기 위해 엄청난 인파가 빅토리아 항구 쪽으로 몰려든다. 사람들이 즐거워하는 함성과 함께 약 20분 동안 아름다운 형형색색의 불꽃이 홍콩 밤하늘을 아름답게 채색한다.

가장 좋은 자리에서 불꽃을 보기 위해 약 3시간 전부터 항구 쪽으로 향하는 수많은 사람들의 광경을 볼 수 있다. 불꽃놀이 관람은 무료이다.

장소            완차이와 침사추이사이의 빅토리아 항구(Victoria Harbour)
시간            P.M 8:00

 
 

 

 

 

 

 

 

● 12일 - 설 경마 (Chinese New Year Race day)
 

 

홍콩 최고 인기 스포츠인 경마, 힘찬 새해를 알리고 즐거움을 더하는데 빠질 수 없다. 특히, 새해 경마는 한해의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한다.

장소    신계지, 샤틴 경마장(Sha Tin Racecourse, New Territories)
시간       10:30 AM: 입장가능, 첫 경주 12:30PM
입장료     HK$100 (홍콩 쟈키 클럽 입장권 포함) 
* 18세 이상만 가능 / 입장료 구입시, 여권을 제시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