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해변로드를 따라 맘껏 달려볼까?
괌 해변로드를 따라 맘껏 달려볼까?
  • 정현주 기자
  • 승인 2013.02.01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IC괌, 관광청과 함께 마라톤대회 적극 홍보 나서
-오는 4월 7일 ‘2013 괌 국제 마라톤 대회’ 개최

PHR코리아 김진구부사장(왼쪽), PIC괌 켄 야나기사와 총지배인, 괌관광청 이헌수 대표
제1회 ‘2013 괌 국제 마라톤대회’가 오는 4월 7일 괌 해변로드를 따라 개최된다.

이번 마라톤대회의 홍보차 방한한 PIC괌 켄 야나기사와(Ken Yanagisawa) 총지배인은 “PIC는 작년을 제외한 지난 20년간 꾸준히 마라톤 대회를 주최해 왔다. 많은 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오는 4월 7일에 열릴 국제 마라톤 대회에서 PIC와 유나이티드항공이 공동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켄 야나기사와 총지배인이 괌 국제 마라톤대회의 코스를 설명하고 있다.
또한 그는“괌 국제 마라톤대회는 관광객들 뿐 만 아니라 현지에서 가장 큰 연중행사 중 하나”라며 “올해부터 42.195km를 달리는 풀코스가 개설돼 정식 마라톤 대회로 승인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PHR코리아 김진구 부사장은 “PIC는 매년 사이클 대회를 비롯한 스포츠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번 국제 마라톤 대회가 차질 없이 잘 치러진다면 보스톤, 뉴욕, 도쿄 마라톤 대회처럼 꾸준한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괌관광청 이헌수 대표는 “지난해 괌을 찾은 한국관광객 수는 18만 2천명으로 전년대비 큰 성장률을 보였다”며 “올해는 이번 국제 마라톤 대회가 개최로 인해 더 많은 관광객들이 괌을 찾을 것으로 보여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생각”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희망 서울 마라톤대회 입상자가 초청되며, 마라톤대회 참석자는 우선적으로 PIC에 투숙할 수 있는 우선권이 주어진다. 또한 PIC는 마라톤대회에 앞서 여행사와 협의를 통해 ‘괌 국제 마라톤 패키지’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마라톤대회는 14세 이상 참가 가능하며, 참가등록은 4월 3일까지 온라인 공식 웹사이트(www.guaminternationalmarathon.com), PIC 프런트 데스크, 타무닝 호넷 스포츠 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며 빨리 신청할수록 참가비가 저렴하다.  마라톤은 풀코스, 하프, 10K, 5K이며, 풀코스 및 하프코스 1등에서는 1000달러, 2등 500달러, 3등 250달러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며, 10K 및 5K에서는 1등 500달러, 2등 250달러, 3등 100달러가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