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행
노랑풍선, ‘2022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10회연속 수상
  • 이영석 기자
  • 업데이트2022-11-22 18:41:58
소통지수 고객평가/ 콘텐츠 경쟁력 지수/ 운영성 평가, 전문가 평가 과정 거쳐
페이스북, 카카오,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총 6개 공식 채널 운영
다시 ‘여행을 시작’이라는 주제로 변화하고 있는 상화에 맞춰 여행정보를 제공할 것
 

㈜노랑풍선은 1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에서 관광여행 부문 ‘대상’을 10회연속 수상했다.

올해 15회째를 맞은 ‘2022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시상식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디지털 기반의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하여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신뢰받는 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고자 개최되고 있다.

노랑풍선은 소통지수 고객평가/콘텐츠 경쟁력 지수/ 운영성 평가/ 전문가 평가 등 4단계 평가과정을 거쳐 소셜미디어의 활용에 대한 적극성과 효과성 등을 중점 평가해 탁월한 성과를 낸 대표적인 관광여행기업으로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현재, △페이스북 △카카오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포스트 등 총 6개의 공식 SNS채널을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노랑풍선은 다양하고 특색 있는 미디어 콘텐츠 제공은 물론 발 빠른 여행정보 전달로 온라인 유저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수상을 한 노랑풍선 오경현 온라인사업본부 본부장은 “노랑풍선의 10회 연속 수상은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고자 한 노력의 감사한 결과물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통해 꾸준하게 소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노랑풍선은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을 떠나지 못해 아쉬움을 달래고, 여행에 대한 그리움을 공감하는 작년과는 다르게 일상 회복과 함께 다시 ‘여행을 시작’이라는 주제로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 맞춰 고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며 소통관계를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