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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립닷컴 AWS 공동 혁신랩 구축 위한 MOU 맺어
  • 이영석 기자
  • 업데이트2023-05-14 20:47:20
  “전세계 고객들에게 더 많은 여행 접근성과 궁극의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
 

트립닷컴과 아마존 웹 서비스가 혁신랩 구축 협력을 위한 MOU를 맺었다.

글로벌 원스톱 여행서비스 기업인 트립닷컴은 10일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인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 공동으로 혁신 랩(Innovation Lab)을 구축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공동 랩의 목적은 양사의 전문가 역량을 활용해 온라인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의 서비스 개선에 필요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트립닷컴과 AWS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인공지능에 관한 기술 자원과 지식을 결합해 트립닷컴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들을 찾아내고 발전시킬 예정이다. 
 
트립닷컴은 전세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우선 전략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여행 서비스와 업계를 선도하는 고객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첸 장 (Chen Zhang) 트립닷컴 그룹 부사장은 “AWS와 혁신랩을 구축하기 위한 MOU를 맺게 된 것에 흥분된다. 트립닷컴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개발에 지속적인 노력을 해오고 있다. 새로 구축되는 혁신랩은 AWS와 트립닷컴이 보유하고 있는 최신의 기술과 최고의 전문가, 연구원들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여행 접근성과 궁극의 여행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첸 장 (Chen Zhang) 트립닷컴 그룹 부사장 
 
구 판(Gu Fan) AWS 성장 가속화 부분 총괄 매니저는 “우리는 글로벌 원스톱 여행 서비스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트립닷컴과 조인트 혁신랩을 구축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AWS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빅데이터, 인공지능, 머신러닝 분야에서의 성공 경험을 통해 트립닷컴이 현재의 비지니스를 확장하고 새로운 성장기회를 발굴하는 한편 전세계 고객들에게 ‘완벽한 여행경험을 제공한다’는 미션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립닷컴과 AWS 조인트 랩은 AI, 비행 비지니스, 호텔 비지니스, 국제 비지니스, 클라우드 기술 등 총 5가지 분야에서 협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트립닷컴은 AWS의 진보된 기술을 활용, 자사의 마케팅 역량과 서비스 품질을 개선할 목적으로  지속적 협력을 강화해왔다. 트립닷컴은 이미 400개 이상의 국제 사업 마이크로 서비스를 AWS에 이동시킴으로써 더 많은 부서와 성숙한 비지니스 구성 요소 도구가 이를 따를 수 있는 모델을 입증해온 사례를 갖추고 있기도 하다. AWS로 서비스를 이동시킨 후 트립닷컴의 항공권 예약 시스템이 대폭 개선됐으며 전체 총 메모리 사용량이 96% 이상 감소하여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얻기도 했다.

팬데믹 기간에 성공적으로 전개했던 ‘지금 꿈꾸고 나중에 여행하세요(‘DreamNowTripLater’)란 제목의 라이브 스트림 캠페인에서도 트립닷컴은 AWS 서비스를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진정한 여행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생생하고 강렬한 고품질의 라이브 스트림을 제공한 사례가 있기도 하다.

AWS는 또한 수백만명의 글로벌 이용자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빠르고 안정적인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고객들의 신뢰를 제고함으로써 트립닷컴의 항공, 호텔 협력업체와의 연결성을 보다 더 긴밀하게 개선시켰다.
 
또한 협업의 일환으로 트립닷컴은 자사의 직원들에게 AWS를 활용해 클라우드 컴퓨팅 아키텍처, 개발, 운영, 시스템유지, 데이터 분석, 데이터베이스, 보안,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AWS 자격증을 획득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트립닷컴은 이같은 교육과 자격증이 직원들의 기술을 향상시키고 클라우드 컴퓨팅 활용을 혁신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WS와 트립닷컴은 또한 4년 과정의 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다. 이 교육 과정을 통해 약 2000명의 트립닷컴 직원들이 AWS 고객 서비스팀이 지원하는 종합 교육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트립닷컴(Trip.com)
트립닷컴(Trip.com)은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로 39개 국가 및 지역에서 24개 언어로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200개 국가 및 지역의 2,600개 공항을 연결하는 480개 이상의 항공사와 120만 개 이상의 호텔로 구성된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트립닷컴은 연중무휴 이용할 수 있는 세계적 수준의 고객 서비스(다국어)와 서울 및 에든버러, 도쿄 등에 위치한 서비스센터를 통해 전 세계 수백만 고객에게 '최상의 여행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