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트투어, 와인페스타, 아이뮤지엄 등 체험
2026 세계섬박람회 개최하는 여수시
한국여행사협회(회장 이운재)는 지난 10일 이운재 KOSTA 회장 등 40명 회원과 관광언론사가 참석한 가운데 여수시 초청으로 1박2일 여수의 아름다운 관광지들과 요트체험, 와인페스타에 참가해 힐링을 즐겼다.
2026 세계섬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있는 여수시는 한국여행사협회와 MOU 체결 이후 여수시의 넘치는 관광매력을 KOSTA 회원사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팸투어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첫날 예술의 섬 장도, 요트투어, 아쿠아리움 투어에 이어 다다한정식에서 저녁식사 후 와인페스타에 참가했다.
여수의 아름다운 전경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라마다호텔에서 숙박한 참가자들은 아이뮤지엄, 여수관광 1번지 오동도 관광 후 좌수영 음식문화거리에 위치한 돌산식당에서 오찬 후 여수전통시장에서의 쇼핑으로 팸투어를 마쳤다.
김상욱 여수시 관광마케팅 팀장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여수시와 MOU를 체결한 KOSTA 회원사들이 다양한 여수관광의 매력을 체험하시고, 많은 수도권 관광객들을 여수로 유치해 주시길 바란다”며,“관광객을 많이 유치해 주시는 회원사들을 위해 여행사 인센티브도 지속적으로 늘려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운재 KOSTA 회장은 “여수에 관광객들이 몰리는 이유를 이번 팸투어를 통해 충분히 경험했다.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는 물론 특산품과 수산물쇼핑까지 관광의 4박자를 모두 갖춘 여수관광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회원사들이 여수관광모객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