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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인 관광 재개 기념 캠페인
  • 이영석 기자
  • 업데이트2021-06-18 08:00:27
‘Back to Spain!’
스페인관광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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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인관광청은 6월 18일부터 25일까지 한국어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백 투 스페인(Back to Spain)!”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스페인 정부가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전 세계 관광객에게 6월 7일부터 국경을 완전 개방한 것을 기념해 마련됐다. 총 30명을 선정해 스페인관광청 로고가 새겨진 초고속 무선 충전기와 거치대를 증정한다.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스페인관광청 한국어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후 SNS에 올라온 게시물 중 ‘당장 스페인으로 떠나고 싶게 만들어준 3가지 게시물’을 골라 좋아요와 댓글을 남기면 된다. 
현재 한국은 녹색국가로 지정돼 한국 출발 관광객은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무비자로 스페인 입국이 가능하다. PCR 테스트와 자가격리 없이 스페인 전역을 여행할 수 있다. 이은진 스페인관광청 대표는 “지난달 스페인 출장을 다녀왔다. 스페인의 코로나 백신 접종률은 이미 40%를 넘어 대부분의 관광 분야에서 정상적인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직접 확인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달 들어와 홈쇼핑 여행 상품 판매에서 스페인은 독보적인 판매 1위를 보이고 있다. 노랑풍선이 지난 6일 CJ 홈쇼핑을 통해 선보인 ‘스페인 등 유럽 인기 일정 3선’ 패키지 상품에 5만2천여 명이 예약해 홈쇼핑 여행상품 역대 최대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롯데홈쇼핑이 13일 선보인 ‘교원KRT 스페인 6박7일 지중해 스페셜’ 패키지 상품도 완판되며 매진 기록을 이어갔다.
 

<사진1> : 바르셀로나, 람블라스 거리  사진제공: 스페인관광청 ⓒTurespaña
 

<사진2> : 발데모로, 양귀비 꽃밭  사진제공: 스페인관광청 ⓒTurespaña


 
<사진3> : 바르셀로나, 까사 바트요  사진제공: 스페인관광청 ⓒTurespaña
 

<사진4> : 네르하  사진제공: 스페인관광청 ⓒTurespaña
 

<사진5> 타파스, 사진제공 : 스페인관광청 ⓒTurespaña

오는 6월 17일은 스페인 정부가 공인한 ‘월드 타파스 데이(WORLD TAPAS DAY)’이다. 타파스는 점심 또는 저녁 식사 전에 맥주나 와인을 마실 때 소량으로 함께 나오는 스페인을 대표하는 미식이다. 타파스는 단순한 음식에 그치지 않고, 이웃과 소통하고 편안한 일상을 함께 나누는 스페인의 문화라고 할 수 있다. 스페인관광청에서는 월드 타파스 데이를 기념하여 스페인의 다양한 타파스를 한국어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