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뉴저지 월드컵 개최위원회, 텔레문도, 록펠러센터 공동
													뉴욕 한복판에서 즐기는 세계 최대 축구 축제, 2026년 7월 4일~19일 개최
								
 
영상 : 뉴욕시관광청 제공
2026 FIFA 월드컵™ 뉴욕–뉴저지 개최위원회(New York New Jersey Host Committee), 텔레문도(TELEMUNDO), 그리고 록펠러센터(Rockefeller Center)가 오는 2026년 7월 4일부터 19일까지 ‘뉴욕–뉴저지 월드컵 26 & 텔레문도 팬 빌리지(New York New Jersey World Cup 26 & Telemundo Fan Village)’를 록펠러센터에서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맨해튼의 상징적인 랜드마크인 록펠러센터를 배경으로 펼쳐질 이번 팬 빌리지는 뉴욕–뉴저지 지역의 대표적인 공식 팬 체험 행사로, 세계 각국의 축구 팬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기를 관람하고, 음악과 문화, 그리고 스포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월드컵 축제의 중심 허브’가 될 예정이다.
 
“뉴욕의 중심에서 펼쳐지는 글로벌 축제”
 
뉴욕–뉴저지 개최위원회 CEO 알렉스 라즈리(Alex Lasry)는 “‘뉴욕–뉴저지 월드컵 & 텔레문도 팬 빌리지’는 월드컵의 열기를 우리 지역의 상징적인 공간으로 가져오는 행사이며, ,
록펠러센터 팬 빌리지와 리버티 주립공원에서 열리는 FIFA 팬 페스티벌™을 통해, 팬들이 경기 티켓이 없어도 월드컵을 함께 즐기고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록펠러센터, 월드컵의 도시적 중심 무대가 되다
 
티시먼 스파이어(Tishman Speyer)의 수석 전무이자 록펠러센터 총괄인 EB 켈리(EB Kelly)는 “록펠러센터는 언제나 사람들이 모이고 교류하는 도시의 심장입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전 세계 축구 팬들을 환영하고, 뉴욕의 한복판에서 세계적인 스포츠의 힘을 보여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뉴욕시 에릭 아담스(Eric Adams) 시장 역시 “세계 최대의 스포츠 이벤트인 FIFA 월드컵™이 뉴욕–뉴저지 지역에 찾아옵니다. 그 중심에는 뉴욕의 상징, 록펠러센터가 있습니다. 전 세계의 팬들이 모이는 이 축제에서 뉴욕은 열린 마음으로 모두를 맞이할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팬 빌리지 주요 프로그램
록펠러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팬 빌리지는 뉴욕–뉴저지 지역 월드컵 공식 프로그램의 맨해튼 중심 허브로 자리하며, 현장 관람과 팬 참여, 문화 행사를 아우르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더 피치(The Pitch)
 

 
록펠러센터의 상징인 아이스링크가 생동감 넘치는 축구장으로 변신한다.
라이브 경기 시청과 팬 이벤트가 중심 무대에서 진행된다.
챔피언스 가든(Champions’ Garden)
채널 가든(Channel Gardens)은 역대 8개 우승국과 월드컵 영웅들을 기념하는 공간으로 재구성된다.
팬 존(Fan Zones)
플라자 전역에는 브랜드 부스, 인터랙티브 체험, 음악과 예술이 어우러진 축제형 공간이 마련된다.
“월드컵은 단순한 스포츠가 아닌, 전 세계를 하나로 잇는 문화의 힘”
뉴욕주 경제개발공사(ESD)의 대표이자 CEO인 호프 나이트(Hope Knight)는 “월드컵은 단순한 스포츠가 아니라 세계를 하나로 연결하는 문화적 축제입니다. 그 무대를 뉴욕에서 선보일 수 있다는 것은 도시의 다양성과 에너지를 전 세계에 보여줄 기회입니다. 이번 행사는 뉴욕의 관광·경제 성장에도 큰 동력이 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행사 개요
행사명: 뉴욕–뉴저지 월드컵 26 & 텔레문도 팬 빌리지
기간: 2026년 7월 4일(금) – 7월 19일(토)
장소: 록펠러센터 (Rockefeller Center, New York, NY)
주최: 뉴욕–뉴저지 월드컵 개최위원회 / 텔레문도 / 록펠러센터
주관: 티슈먼 스파이어 (Tishman Speyer)
록펠러센터 소개
9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록펠러센터는 존 D. 록펠러 주니어가 설계한 ‘도시 속의 도시(City within the City)’로, 13개 건물로 구성된 뉴욕의 상징적인 복합 문화 공간이다.
티시먼 스파이어(Tishman Speyer)가 운영하는 현재의 록펠러센터는 탑 오브 더 락(Top of the Rock) 전망대, 더 링크(The Rink) 아이스링크, 나로(NARO), 르 락(Le Rock), 주피터(Jupiter) 등 미슐랭 셰프 레스토랑, 쇼핑, 예술, 문화, 엔터테인먼트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뉴욕의 대표 복합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미디어 문의
뉴욕–뉴저지 월드컵 개최위원회: Mediainquiries@nynjfwc26.com
록펠러센터 : press@rockefellercenter.com
텔레문도 미디어팀 : ndaniels@rubenstein.com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