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행
호텔업 등급제도 서포터즈 「스타파인더(Star Finder)」 수료식 개최
  • 이영석 기자
  • 업데이트2026-01-04 14:05:13
65일간의 호텔업 등급제도 홍보활동으로 265개 콘텐츠 생성
 
한국관광장학재단, 최우수활동자 200만 원 등 장학금 총 900만 원 지급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이경수)는 지난 1229() 오후 2,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역에서 호텔업 등급제도 서포터즈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호텔업 등급제도 서포터즈 수료식을 개최했다.
 

스타파인더 서포터즈는 치열한 선발 과정을 거쳐 최종 10명이 선발되었으며, 65일의 활동기간 동안 호텔업 등급제도와 관련된 주별 주제를 바탕으로 265개에 달하는 창의적인 홍보 콘텐츠를 제작·게시하며 국민 눈높이에 맞는 정보 전달에 기여했다.

특히 등급심사 참관, 호텔 숙박 체험 등을 통해 제도의 신뢰성과 현장성을 콘텐츠에 효과적으로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서포터즈 활동 성과 보고와 함께 우수활동자에 대한 표창이 진행되었으며, 한국관광장학재단에서 지급하는 장학금과 표창장이 수여됐다.

최우수상(1, 장학금 200만 원)은 관광과 지리학을 접목하여 지역별 호텔 소개 콘텐츠 등을 제작한 송다은(경희대)씨가 수상했다. 우수상(2, 각 장학금 100만 원)은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영상 콘텐츠로 등급제도를 홍보한 심 윤(동국대)씨와 꾸준한 콘텐츠를 제작으로 홍보에 기여한 김민서(동아대)씨가 각각 선정됐다. 또한,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학습장려 장학금 50만 원이 지급됐다.
 
이경수 회장은 스타파인더 서포터즈는 호텔업 등급제도를 보다 쉽고 친근하게 국민에게 전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앞으로도 청년 참여형 홍보 프로그램을 통해 호텔업 등급제도의 공공성과 신뢰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