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전용 호텔 상품과 커뮤니티 기능 확장으로 플랫폼 완성도 제고
트립비토즈(Tripbtoz)가 플랫폼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리는 업데이트를 2025년 9월 10일 공식 반영했다.
콘텐츠 제작자부터 일반 이용자, 호텔 파트너까지 모두를 고려한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 참여를 중심으로 수익화 모델을 확장하고, 호텔 특화 상품과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했다.
핵심 기능은 콘텐츠 리워드 프로그램이다.
트립톡과 여행 영상을 통해 실제 예약이 발생하면, 해당 콘텐츠 제작자에게 리워드가 지급된다.
사용자들은 새롭게 도입된 수익 대시보드에서 예상 수익, 누적 리워드, 콘텐츠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누구나 여행 콘텐츠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또한, ‘호텔 앰버서더’ 기능을 통해 셀럽 전용 객실이 운영된다.
호텔에는 차별화된 상품 기획 기회를, 이용자에게는 특별한 체험을 제공하는 구조로, 브랜드 PR 효과와 신규 유저 유입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커뮤니티 기능도 크게 강화됐다.
라운지 내에는 콘텐츠 검색이 추가되어 정보 탐색이 쉬워졌으며 여기에 UI 전반을 개편해 가독성을 높였으며, 게시물 간 이동이 한층 직관적으로 개선됐다. 커뮤니티 체류 시간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트립비토즈 곽노흥 본부장은 "누구나 여행 콘텐츠로 수익을 얻고, 셀럽처럼 특별한 숙박을 경험하며, 플랫폼 내에서 소통하는 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